YouTube Feather 페이지 이용해서 짜증나는 버퍼링을 줄여보아요!
구글 유투브가 좀 더 빠르고 쾌적한 동영상 감상을 위한 서비스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유투브 페이지를 간소화시켜서 더욱더 가볍고 빠른 로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Feather(페더)서비스라 부릅니다. 즉 깃털처럼 가볍다는 의미로 해석되며, 많은 동영상 옵션들을 빼버린 간소화된 페이지로 빠른 로딩과 쾌적한 감상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Feather 이용방법은 먼저 http://www.youtube.com/feather_beta 이동해서 서비스 가입을 하면 됩니다. (별도의 로그인 필요 없이 그냥 클릭만 하면 됨)
 



유투브 페더 featherFeather 베타 가입하기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좌측 상단에 "Feather 베타 가입"을 클릭해서 가입해주면 됩니다. 번역은 "가입"이라고 되어있지만 실제 어떤 회원가입 같은게 아니고 바로 서비스를 이용하겠다는 의미입니다. 별도의 유투브 로그인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나중에 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려면 다시 "탈퇴"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위의 같이 설정해주고 유투브의 동영상을 보게 되면 아래 이미지처럼 우측 관련 동영상 목록의 맨 밑에 풀옵션(원래의 페이지)을 다시 보고자 할 때 "이번 한 번만" 또는 "영구적으로"으로 클릭해주면 됩니다. 이러한 정보는 브라우저의 쿠키로 저장될 듯하며 쿠키를 지우지 않는 한 다음 번에 유투브 사이트에 들어가더라도 그대로 설정된 옵션을 계속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유투브 동용상 버퍼링 줄이기원래의 유투브 페이지 보기



Feather 서비스를 이용하면 동영상 하단에 표시되던 각종 공유옵션이나 기타 옵션들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런 것들이 필요하게 되면 바로 위의 이미지처럼 "이번 한 번만/영구적으로"를 클릭해서 옵션을 표시해준 다음 원하는 옵션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어떻습니까? 설명은 길었지만 간단하지요? 이제 버벅거리는 버퍼링을 좀 더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동영상 감상만 한다면 항상 간소화된 페이지를 이용할 듯 합니다.!!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