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에어컨필터/히터필터(항균필터)를 항상 교체해야지 해야지 미루다가 이제서야 교체하게되었어요~

사실 중고차로 차를 바꾼지 3년도 넘었는데 아직 한번도 필터를 교체하지 않았으니 자동차관리를 너무 안했네요!


최근 1~2년 사이에 아토피도 생기고 얼굴에 생긴 아토피는 아직 완전히 낫질 않아서 고생하고 있답니다. 아마도 매일 자동차를 이용해서 아토피가 생겼을지도 모르겠어요! 암튼 이제라도 교체했으니 아토피도 완화 또는 완전히 낫길 바랄 뿐입니다.



본론으로 우선 차량에 맞는 에어필터를 오픈마켓에서 아주 저렴하게 구매했어요~3개 해서 택배비 포함해서 만원도 안되게 구매했어요~3M과 같은 브랜드 인지도가 있는 것도 있지만 저는 그냥 저렴한거 사서 앞으로 자주 교체해주려고 저가형으로 구매했어요!



자동차 에어콘필터 히터필터


뒷편에 있는 검정색으로 보이는게 차에 있던걸 떼어낸거에요~거의 경악할만한 수준이죠 바로 밑에 사진은 확대해보았어요~ 공기가 들어오는 쪽이에요~ 살짝 건드려도 시꺼먼 매연같은 먼지가 떨어지네요~


자동차 에어콘필터 히터필터


자동차 에어콘필터 히터필터


바로 위의 이미지는 외부공기가 필터를 거친다음에 자동차로 들어오기전인 반대편 사진이에요~ 이쪽면도 손가락 살짝 스치기만해도 시커먼 먼지가...




자동차 에어필터는 대략 몇만키로 또는 몇 개월만에 갈아주면 좋다고 나오지만 저는 앞으로 거의 매일 1~2시간 운행하는 걸 감안해서 3~4개월에 한번 쯤 교체하려고 해요~ 커피 한잔 값도 안되는건데 건강을 위해서 아낄 이유는 없어 보여요~


이 글을 읽는 분들도 지금 당장 교체해보시기 바래요~(교체는 차량마다 조금씩 다르고 검색하면 너무 쉽게 찾을 수 있기에 생략했어요~)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