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최소 저장공간은 아이폰의 시스템 공간을 제외하면 최소한 10기가 정도 됩니다. 특히 32기가 이상되는 아이폰의 경우 사람에 따라서는 많은 저장공간을 그냥 쓸모없이 비워두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아이폰의 내부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가 iphone folders가 아닐까 합니다.

위의 프로그램은 순정 및 탈옥아이폰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순정의 경우 할 수 있는 작업이 많이 제한 됩니다. 아래 글을 잘 참고해서 본인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주저없이 설치해서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겁니다.

1. 탈옥하지 않은 순정아이폰의 경우!

일부 폴더는 접근이 제한됩니다.
주로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벨소리 또는 녹음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명에는 쌍방향으로 옮길 수 있다고 설명되어있지만 실제로는 단방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아이폰에서 있는 사진과 동영상 등을 피시로 옮길 수 있습니다. 물론 반대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컴퓨터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을 아이폰의 해당 폴더로 복사해서 넣을 수는 있어도 아이폰에서 해당 사진 또는 동영상을 볼 수는(재생 불가능) 없습니다. 

하지만 !
아이폰에 새로운 폴더를 설정(생성 및 관리 또는 정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아이폰의 남는 공간을 이동식 디스크 등으로 활용가능합니다. 물론 동일한 이러한 프로그램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2. 탈옥아이폰

순정아이폰에 비해서 거의 모든 폴더에 접근 가능합니다. 주로 순정문자음을 변경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나머지 이동식 디스크로의 활용 등은 순정과 동일합니다.




※ 다운로드 및 설치환경

iphone folders 프로그램은 완전한 프로그램이 아니라 아이튠즈와 윈도우 탐색기를 활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아이튠즈 8 또는 9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윈도우7 64비트를 제외하곤 거의 모든 운영체제에 설치가능! (단,32비트 모드로 해서 가능!)
아래 링크를 열면 iphone folders 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것은 다른 프로그램 설치와 마찬가지로 간단합니다.

iphone foldersiphone folders 설치환경



※ 설치 후의 이미지들

iphone folders 아이폰 폴더

다른 하드 드라이브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디스크로 인식합니다.

iphone folders 아이폰 폴더


위의 보이는 폴더 중에서 DiskAid는 이전에 DiskAid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한 적이 있는 그 때 만들어진 폴더 같습니다. 아무곳에서 새로이 폴더를 만들어서 이동식 디스크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진과 동영상 DCIM폴더에 있습니다. 순정의 경우 다른 폴더는 사실상 만질 일이 없을 듯합니다.!!

※이 프로그램으로는 순정아이폰의 문자음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개인적으로 이동식 디스크로의 활용 이외의 용도를 원하신다면 다른 프로그램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아이폰으로 부터 사진과 동영상을 내려받는 건 별 다른 프로그램 없으니...


Posted by 정보헌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곰사랑 2011.07.16 23: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헛 좋은정보네요ㅎ
    아이팟도가능하겠죠?

    • 정보헌터 2011.07.16 23: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에~ 테스트해보진 못했지만(아이폰만 있어서)
      해당 사이트에서도 아이팟을 포함하고 있으니 될겁니다.
      암튼 곰사랑님 댓글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