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pple)이 스마트폰(아이폰)과 타블렛피시(아이패드)의 다음 버전에 들어갈 얼굴인식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물론 이는 애플이 새롭게 개발한다는 의미라기보다는 이미 다른 기업이 개발해놓은 얼굴인식 프로그램을 자사의 스마트폰이나 타블렛피시 등에 적용한다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정확히 어떤 기능을 수행하게 될 지 아직 모릅니다. 아이폰(iphone)과 이이패드(ipad)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애플은 하드웨어적인 기능만 자사의 제품에 넣어두면 타 기업들이나 앱 개발자들이 그러한 하드웨어 기능을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 또는 앱을 내놓게 되겠지요? 애플은 자신들이 모든 것을 개발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아이폰의 성공을 통해서 확실히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우선 유투브에 올라온 동영상을 보면 얼굴인식 기능으로 무엇을 할 지를 아주 조금이나마 예상할 수 있으니 한 번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위의 동영상을 보면 마치 컴퓨터의 사용자 설정과 흡사합니다. PC의 사용자마다 바탕화면이나 프로그램 설정 등을 달리하듯이 말이죠! 별도의 사용자 로그인 과정없이 얼굴인식으로 바로 그 사람에게 맞는 사용자 설정을 적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요즘 많이 알려진 QR코드와도 흡사합니다.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바로 그 코드에 숨어있는 각종 정보들을 스마트폰으로 읽어 들이 듯 사람 얼굴을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바로 그 사람의 정보가 휴대폰에 뜨게 됩니다. 만약 이 기능이 보편화 된다면 이젠 개개인의 얼굴이 하나의 코드이자 브랜드가 될 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위의 동영상은 아주 기초적인 적용 사례라고 볼 수 있지만 정말 이 기능이 iOS 5에 들어갈 경우 어떤 앱이 탄생하게 될 지 내심 기대가 됩니다.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