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것보다는 익숙한 것이 더 좋을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7을 사용하기 이전에 XP사용자라면 아마도 공감할 내용이 아닐까 생각 되어지네요. 윈도우7을 설치하고 폴더나 기타 창을 가장자리로(모니터 외곽선으로)이동하면 자동으로 창이 최대화 되어버립니다. 물론 이 기능이 열려져 있는 윈도우 창 상단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는 효과를 가져오긴 하지만 원하지도 않게 자꾸 최대화 되어버려서 상당히 짜증날 때도 있을 거에요! 이런 기능을 왜 넣었는지는 모르지만 이런 기능이 싫은 분들은 아래에 있는 간단한 설명을 참고하심 해결됩니다.



1. [제어판]에 들어가면 우측 하단에 [접근성]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파란색 아이콘 또는 "접근성"이라는 글자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접근성]으로 들어가면 아래 그림처럼 나오는데 맨 위의 "접근성센터"를 한번 더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 아래 작은 글자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안 되요!)






3. [접근성 센터]에서 맨 아래로 이동하면 "보다 쉽게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정"이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이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4. "보다 쉽게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정"이라는 창에서 아래쪽에 있는 "창을 쉽게 관리하기"에서 "화면 가장자리로 이동할 때 창이 자동으로 배열되지 않도록 방지"를 체크하시고 아래 "적용"을 누르시면 설정이 끝납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실제 제어판이 좀 복잡하게 되어있다고 봅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달리 보일 수도 있지만 제어판이 이전 XP보다 훨씬 더 복잡한 듯합니다. 그리고 이 기능을 왜 넣었는지 전 잘 모르겠어요! 윈도우XP에서 윈도우7으로 넘어오면서 이상하게 추가해야 할 설정보다는 오히려 줄여 할 기능들이 자꾸 생기네요!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