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업의 중요함은 티스토리에도 적용된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돌아다니다보면 거의다 구글 애드센스나 기타 다른 광고를 달아놓고 있습니다. 그런데 때때로 블로그 스킨이 맘에 들지 않아서 스킨 변경을 하고자 할 때 반드시 백업을 해두시기 바래요! 특히 구글 애드센스 경우 (물론 제 블로그만 그런 것인지는 몰라도) 스킨을 변경하면 기존에 적용되어 있던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서 스킨을 변경하고 싶을 때나 내부 HTML코딩을 변경하고자 할 때 항상 미리 스킨을 저장(백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티스토리의 경우 스킨을 저장(백업)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화면의 좌측에 있는 "꾸미기" >> "스킨"을 클릭해서 스킨페이지 이동해서 "스킨저장"을 클릭해서 저장하면 간단히 저장됩니다. 이렇게 저장된 스킨은 스킨 보관함에 잘 보관되게 되고 이후 다시 원상복구 하고자 할 때 저장된 스킨을 적용하면 다시 복구가 됩니다.



티스토리 스킨 저장 백업티스토리 스킨 저장 백업


 스킨저장을 클릭하면 아래 창이 나오는데 여기에 적당한 이름을 붙여줍니다.




티스토리 스킨 저장 백업티스토리 스킨 저장 백업


저장될 스킨 이름은 개인적으로 아래처럼 날짜를 선호합니다.




티스토리 스킨 저장 백업티스토리 스킨 복원/복구


저장된 스킨 중에서 원하는 스킨을 선택해서 "적용"을 클릭해주면

해당 스킨으로 복구가 될 것입니다.



이미 다 알고 있는 내용일 수도 있지만 무심코 백업 없이 새로운 스킨을 적용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꼭 백업을 생활화 하시는게 좋아요! 특히 구글 애드센스 이용자라면 더더욱 위와같은 백업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음 큰 낭패를 보게 될 거에요^^: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