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Navi는 KT 올레가 무료로 제공하는 스마트폰용, 태블릿용 네비게이션입니다. 현재는 아이폰이 아니어도 다운로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 아이폰3GS 때에는 다운만 받아놓고 사용은 해본 적이 없습니다. 왜냐면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차에 기본으로 네비게이션이 있기 때문에 굳이 사용을 안하게 되더군요! 



그런데 요즘 올레네비 기능도 많이 좋아지고 가지고 있는 차량 네비게이션이 워낙 오래된 것이라 업그레이드 하기도 귀찮아서 한 번 사용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아래에 몇 가지 적어 봅니다.



olleh navi올레 네비게이션




1. 올레 네비의 장점


1) 화면 확대 축소가 자유롭다

사실 일반 네비게이션은 화면 확대 축소가 어느 정도는 되지만 사실상 스마트폰처럼 자유롭질 못합니다. 특히 아이폰의 부드러운 화면 크기조절에는 턱 없이 모자라지요!. 올레 네비의 경우 화면을 많이 축소하면 거의 구글 지도(Google Map)처럼 사용도 가능합니다. 이 점은 제가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olleh navi올레 네비게이션





2) 뛰어난 터치감


터치나 여타의 기능도 아주 뛰어납니다. 네비의 경우 반응 속도도 느리고 메뉴를 일일이 눌러 줘야하지만 올레네비는 터치를 한 번 또는 두 번 연속으로 하는가에 따라 바로 바로 메뉴가 나타납니다.



olleh navi올레 네비게이션


olleh navi올레 네비게이션

출발지나 목적지 선택도 아주 편리합니다. 따닥 두 번 터치만 하면

위와 같은 위치 등록을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3) 기타 


데이터 요금제가 무제한이 아닌 분들은 3G 셀룰러데이터 소모량이 궁금하실겁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2-30분간 사용해도 2M 이내로 나타났습니다. 물론 이동거리와 사용자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아무튼 다른 분들의 사용기를 보아도 실제 3G 소모량은 생각보다 아주 적게 소모됩니다. (실시간 교통정보 등은 데이터 소모량이 더 할 수 있습니다.)





2. 단점


사실 위의 여러 가지 장점에도 불구하고 커다란 단점이 하나 존재합니다. 바로 발열입니다. 물론 배터리 소모도 문제이지만 이는 시거젝에 충전케이블을 연결하면 해결되는 것이라 크게 문제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발열은 정말 심합니다. 30분 이내로 사용했는데 뜨거워서 잡기 힘들 정도입니다. 사실 발열이 심하다 보니 불안할 정도네요~ 개인적으로 아이폰에 상당히 만족은 하지만 올레 네비 어플은 사용하기 좀 곤란하네요. 뭐 이런 발열이 제 아이폰(현재는 아이폰4S)만 그런 건지는 모르겠네요!



결론적으로 

아이폰의 경우 발열문제만 없다면 아주 만족스러운 네비게이션 어플이며, 별도의 네비게이션이 불필요하다고 봅니다. 다른 스마트폰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참고사항]


※ 올레네비 요금: 올레네비는 무료프로그램이지만, 이동 중 맵을 다운 받기 때문에 3G 데이터가 소모 됩니다. 물론 그 소모량이 워낙 작아서 굳이 무제한요금제가 아니더라도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 올레네비 지도 다운: 용량이 큰 지도의 경우 (주기적인 업데이트가 있음) 집에서 WiFi를 이용해서 다운 받거나 업데이트 하지면 추가적인 데이터소모가 없습니다.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