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을 사용하면서 작업표시줄을 잘 편집해주면 애플의 멕(Mac)만큼은 아니어도 좀 더 편리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작업표시줄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거의 다 작업표시줄로 옮겨다 놓았습니다. 이게 윈도우7의 장점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그럼 아래 간단한 방법으로 작업표시줄을 편집해보겠습니다.



우선 작업표시줄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다음 맨 위 도구모음 >> 새 도구모음을 클릭해줍니다.



윈도우7 작업 표시줄 편집



그 다음 아래 이미지에서 처럼 좌측에 있는 "컴퓨터"를 선택하고 하단 우측에 "폴더 선택"을 클릭해주면 이제 작업표시줄에 내컴퓨터가 나타납니다. 간단하지요?


윈도우7 작업 표시줄 편집



그런데 막상 추가하고나면 아래 이미지에서처럼 좀 작아서 불편할 수 있어요 또한 C드라이브나 D드라이브 등 자주 들어가야하는 드라이브를 위해서 마우스를 한 번 더 움직여야 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서 작업표시줄에 추가된 "컴퓨터"를 한 번 더 손봐 줍니다.



윈도우7 작업 표시줄 편집



다시 한 번 작업표시줄 빈 공간에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이번에는 "작업 표시줄 잠금"을 클릭해서 잠금츨 풀어줍니다. 그러면 "컴퓨터"좌측에 :::(아래 노란색 동그라미 부분) 이런 표시가 나타나는데 이걸 마우스로 좌우로 움직여서 펼치거나 접어주면 원하는 크기 또는 원하는 모양대로 설정해줄 수 있어요! 



윈도우7 작업 표시줄 편집



윈도우7 작업 표시줄 편집



설정을 모두 마쳤으면 다시 작업표시줄의 빈 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한 다음 "작업 표시줄 잠금"을 클릭해서 작업표시줄 설정을 마치면 됩니다. 간단한 방법이라 어렵지 않을 겁니다. 또한 작업표시줄에 위에서 설명한 "컴퓨터"뿐만 아니라 다른것 예를 들면 "빠른실행"이나 "바탕화면" 또는 "특정폴더"도 추가할 수 있으니 응용해보시기 바래요!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