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꾸준함이 관건!


블로깅도 하다가 중간에 쉬게 되면 아주 오래 쉬게 된다는 것을 새삼 느낍니다.

정말 오랜만에 글을 올리네요! 가끔씩 저와 같은 블로그를 보게 되면 왜 그만 두었을까? 혹시나 블로그 주인장이 사고라도 난 것일까? (왜냐면 가끔씩 그런 블로그를 보았으니...) 아무튼 별의별 생각이 들 때가 있었네요! 혹여 이 블로그를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이라면 저와 같은 생각을 한 번쯤 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2. 벨킨 a/s정책에 대해 글을 남긴 이유!


다시 블로그에 글을 쓰게 한 사건이 있었네요!  다름아닌 제가 사용하던 공유기가 고장난 것입니다. 이런 글은 한번쯤 글로 남겨서 다른분들도 참고했으면 하는 바람에 써봅니다.



벨킨 유무선 공유기우측에 있는 검정칩셌이 굉장히 열이 많이 납니다. 분해시 손조심!!



제가 벨킨 유무선 공유기를 사게 된 계기는 컴퓨터를 한 대 이상 사용해서가 아니라 스마트폰을 사게 되면서 와이파이(Wifi)를 사용할 목적으로 구입했었습니다. 즉 데스크탑1대랑 아이폰3GS 1대를 사용했었지요! 당시 아이폰과 궁합이 잘 맞다는 글을 어디선가 보고선 망설임없이 바로 벨킨 유무선 공유기를 사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 공유기를 사용한 지가 3년 조금 넘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사실은 갑자기가 아니라 무선 속도가 엄청 느렸습니다.) 은행 어플이 안되는 것입니니다. 그래서 은행어플 다 다시 깔고 새로 해도 같은 결과였지요! 이상하게 인터넷은 되는데 검색이 안되더군요 즉, 패킷을 받는건 되는데 패킷을 보내는 것(업로드)이 안되더군요 그러니 검색어를 넣고 아무리 검색해도 반응이 없었던것입니다.



벨킨 유무선 공유기 벤치비 속도측정BENCHBEE 속도측정 어플




그래서 얼릉 인터넷속도측정 어플을 다운받아 실행해보니 역시나 다운로드 속도는 적당히 나오는데 업로드 속도는 "0"으로 나오던구요. (어쩌다 한번은 위의 이미지처럼 업로드가 10메가 이상 될 때도 있습니다. 정말 어쩌다 한번...)그래서 공유기 설정페이지 들어가서 설정도 바꾸어보고 암호잠금도 해제하고, 별의별 설정 변경을 다 해도 안되더군요. 마지막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해보았는데 역시나 같은 결과...



이제는 도저히 안되겠다싶어 바로 AS전화를 하게되었네요!

결론만 말하자면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모델은 단종된 모델이라 물리적인 수리는 불가합니다. 설정을 변경하는 등의 서비스는 되지만 고장 수리는 안됩니다." 이게 끝입니다. 즉 단종모델은 고장나면 버리라는 소리더군요! 무상AS기간이 3년짜리였는지 지금 잘 기억도 나질 않지만 조금은 황당하더군요. AS기간이 끝나면 수리가 아예 안되더군요 유상이든 무상이든....



참고로 제가 사용하던 모델은 Enhanced Wireless Router / 모델번호: F6D4230-4 V1 입니다. 당시 3만원대 후반에 구매한걸로 기억하며 2010 2월 또는 3월에 구입한걸로 기억되네요! 



※ 위의 기판 사진은 어차피 버릴거 내부에 어떤 부품이 타버려서 그런건지 궁금해서 뜯어봤습니다. 뜯는 나사를 찾지 못해서 거의 부셔진 정도입니다.(나중엔 찾았지만...)  우측에 보이는 RALINK라는 칩이 엄청 뜨거우니 혹시나 저처럼 분해하신 분들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손을 데일 정도)




이번 일을 계기로 저는 앞으로 벨킨 제품은  그 어떤 제품도 사지 않을 것이며, 지인에게 절대 권하지도 않을것 같습니다. 괜히 아이피타임꺼 사라는 걸 듣지 않은 게 후회됩니다. 뭐 별 수 있나요 새로 하나 장만해야지요!





3. 벨킨 유무선공유기가 고장일 때 해결 방법


사실 제가 갖고 있는 모델과 같으면서 비슷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약간의 임시방편적인 해결책은 있습니다.  국내 인터넷은 아무리 뒤져도 찾지 못한 해결책인데 해외자료를 검색해보니 한가지 해결책이 있더군요. 다만 임시방편책입니다.


해결책은 간단합니다. 공유기 설정페이지에서 간단한 설정만 변경하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 처럼 802.11g로 변경하면 됩니다.


벨킨 유무선 공유기 설정 N150


위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 주면 그나마 약간의 속도가 나옵니다. 아래 처럼말이죠! 하지만 답답해서 사용하기 힘들고 또한 거리가 3m 이상만 떨어져도 속도가 확 죽어서 거의 사용하기 곤란하게 됩니다. 그래서 임시방편책이죠! 그래도 급한 분들에겐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또한 같은 공유기라도 증상이 다 다르니 제대로된 해결책이 될지도 모릅니다.



벨킨 유무선 공유기 속도측정


위와 같이 업로드가 10메가를 잘 넘질 못합니다. 아무튼 도움이 되시길... 그리고 AS기간이 끝난 벨킨제품은 버려야한다는 점을 구매시 염두하시길...


4. 결국!


새로운 공유기 한대를 주문했습니다. 답답해서 위의 해결책으로는 도저히 버티기 힘들었네요! 새 공유기가 도착하면 리뷰를 글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