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제가 직접 조립한 경험담을 공유할까 합니다. 요즘은 ODD 즉 시디롬(CD-ROM)을 거의 쓸 일이 없다보니 조립 부품을 주문할 때 아예 ODD를 제외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아예 쓰지 않을 목적도 있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ODD를 활용할 목적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집에 다른 PC가 없는 상태에서 ODD없이 피씨를 조립하고서 윈도우7 등의 OS를 설치한 후(USB로 윈도우7 설치) 그래픽이나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더군요! 메인보드 살 때 딸려온 시디(CD)를 넣어서 그래픽카드 드라이브나 랜카드 드라이브를 설치해야하는데 ODD가 없다보니 이도 저도 안 되는 상황이 된 겁니다. 어떤 메인보드의 경우엔 별도의 설치 없이도 바로 인터넷 랜선만 연결하면 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도 많습니다.



GMC B5조립피씨

GMC-B5케이스/ DVD롬 칸은 비어 있어요!



결국 동네 아는 가게 가서 메인보드시디를 USB에 담아와야만 했어요! 여러분도 혹시나 컴퓨터를 조립하게 된다면 특히 ODD없이 조립한다면 미리 기존에 갖고 있던 피시에서 사운드카드 드라이브나 랜카드 드라이브를 USB에 담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인터넷만 되면 다른 건 다 해결되니 최소한 랜카드 드라이브만이라도 백업해두는 것이 최선입니다.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