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크롬 새탭 페이지를 얼마나 활용하시나요? 제 경험상 한국이용자들에겐 그다지 쓸모가 있어보이진 않아요! 그래도 제 블로그에 그게 궁금해서 오시는 분들이 있어서 간단한게 적어봅니다. 일단 제가 테스트삼아서 몇 개 추가된 새 탭 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 크롬 새탭 페이지 설정 앱 추가


위의 이미지처럼 "크롬 웹 스토어"에 가면 마치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듯 간단하게 구글 크롬에 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앱들이 별도의 프로그램이라기 보다는 그냥 "즐겨찾기"처럼 웹사이트 연결 아이콘이나 마찬가지인 앱이 많습니다. 위의 앱 중에서 우측상단에 보이는 "Read Later Fast"는 제대로 된 앱도 있습니다. 그 나머진 거의다 즐겨찾기나 다름 없습니다.


또 다른 기능은 북마크바에 있는 즐겨찾기를 마우스로 끌어내려서 앱 처럼 가져다 놓을 수 있습니다. 자주 가는 즐겨찾기 사이트가 많다면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여기서 아이콘 이름 변경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구글 크롬 새탭 페이지 설정 앱 추가

 



추가된 앱을 삭제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앱 위에다 마우스 우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삭제할 수 있는 옵션이 나옵니다. 


구글 크롬 새탭 페이지 설정 앱 추가


대부분의 앱들이 영어권 사용자에게나 필요하고 국내 사용자들에겐 그다지 유용한 앱이 없다는 게 많이 아쉽네요!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