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애플의 위치정보 수집에 대해서 시끄럽다.
이런 와중에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한 어플을 소개하기가 좀 그렇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별로 신경쓰지 않기에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든 해결될 문제이니 크게 고민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고 본다.



아이폰 앱스토어나 아이튠즈 앱스토에서 "Google Places" 검색하면 위와 같은 어플을 설치할 수 있다. 어플을 설치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9가지의 검색어가 미리 나와 있다. (어플이 한글로는 "지역 정보"로 나온다)




구글 지역 정보 어플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예를 들어 ATM을 누르면 나의 현재위치 또는 원하는 위치에서 가까운 곳의 ATM이 있는 위치가 아래와 같이 표시되며 우측 상단의 목록표시 같은 것을 클릭하면 아래 우측처럼 리스트가 나열된다. 여기서 원하는 곳을 클릭하면 상세정보가 다시 나온다. 다시 처음의 지도로 돌아오고 싶으면 상단 우측의 책모양(?)처럼 생긴걸 터치해주면 된다.

구글 지역정보 어플

 

우측에 보이는 별표는 평가를 표시한 것인데 아래와 같이 벌써 평가가 되어있는 곳도 있다.

google places




원하는 검색어를 추가 하고 싶으면 우측 상단의 플러스 표시를 터치해서 추가해주면 된다. 아래 이미지에서 병원과 부동산을 추가해본 것을 보여준다.

Google 지역정보


 
필요없는 검색어를 삭제하고 싶으면 아이폰 어플 삭제처럼 검색어 중 하나를 꾹 눌러주면 된다. 이는 아이폰 어플 삭제와 완전 같은 것이라 쉽게 이해될 것이다.


구글 지역정보앱


 

자신의 위치에서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위의 오른쪽 이미지처럼 아이폰의 설정>>위치 서비스 에서 위치서비스를 켜주어야 한다. 물론 저걸 켜두지 않고도  원하는 위치를 검색할 수 있다.

간단한 어플이지만 원하는 검색어를 미리 설정해둘 수 있다는 것이 편하고 특히 업무적으로 관련성 있는 검색어를 넣어서 사용하면 아주 편리할 것이다.

혹시나 애플의 위치정보수집에 대해서 걱정이 된다면 원하는 위치에서 한번 검색한 후 위의 위치서비스를 꺼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한다.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