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애드센스에 관한 글을 써봅니다. 아래 내용은 아주 아주 간단한 팁이며 실제 적용할 예는 많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블로그는 IT 관련 내용 위주로 되어 있어서 애드센스 수입과는 좀 거리가 먼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블로깅을 하는 이유가 애드센스 수입만 얻고자 함이 아니니 앞으로도 가능하다면 꾸준하게 블로그를 꾸려갈까 합니다.^^:



최근에 애드센스 관련 글을 보다가 가끔 자신의 블로그에 영어(정확히는 영문)광고가 뜬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물론 제 블로그도 예외는 아니지요. 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문맥광고입니다. 즉 블로그의 각 게시글을 분석해서 그 글과 가장 일치하는 광고를 구글이 내 보내는 방식입니다. 물론 컴퓨터로 하겠지요. 그런데 해당 블로그에 광고와 메칭되는 키워드가 없거나 블로그 글의 내용에 영문이 많이 포함되거나 하면 간혹 한글로 된 국내광고 보다는 영문 광고가 먼저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1. 영문/영어 광고를 차단하려고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수정?


그런데 이런 영문광고를 차단하려고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수정하라는 팁을 종종 보게 됩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 정책 페이지 보면 분명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수정하지 말라고 합니다. 이를 수정하게 되면 정책 위반이 된다고 분명하게 명시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에 소개되고 있는 애드센스 광고 코드 수정 팁

아래의 이미지에서  광고 사이즈 다음 부분에 "googl_language="ko" 이를 삽입하라는 팁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수정


하지만 전 이 팁을 사용하지 말 것을 권해드립니다. 애드센스 정책에 보면 분명 위의 붉은색 네모안에 있는 어떤 코드도 수정해서는 안되는 것으로 나옵니다. (혹시 제가 잘 못 알고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래 이미지는 제가 구글 광고 코드 수정을 하면 안되는 구글 정책 페이지를 캡쳐해온것입니다.



 해당 페이지 링크(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페이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내의 광고 크기나 광고 이름 등을 수정하고 싶다면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해당 광고를 클릭해서 수정을 해야지 직접 코드를 수정하면 정책에 위배됩니다.





2. 영문/영어 광고를 차단하고 싶다면?


1)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심사 센터"를 이용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 페이지에 가면 현재 게제되고 있는 광고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차단하고 싶은 광고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광고 상단에 "차단"이라는 옵션이 뜹니다. 이를 클릭해서 차단하시면 됩니다. 물론 해제도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허용 및 차단






2) 차단 옵션에서 "광고주 URL"을 이용해서 차단 또는 해제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허용 및 차단


차단하고자 하는 영문 광고의 하단에 해당 광고의 주소(URL)이 나옵니다. 이를 오른쪽 URL차단 칸에다 적어주면 해당 광고를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3. 영문 광고를 반드시 차단할 필요가 있는지?


우선 자신의 PC에서 자기 블로그에 방문했을 때 나오는 광고가 반드시 다른 사람의 PC에서 나온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달리 말하면 영문 광고가 나오더라도 블로그 주인 아닌 다른 사람이 방문하게 되면 영문광고가 나오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민감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는 이이기입니다.


또 하나 해외 방문자들도 생각해야 합니다. 이상하게 제 블로그에는 해외방문자가 좀 있는 편입니다. 물론 구글링하다가 우연히 들어왔겠지만요. 그런데 이상한건 해외방문자가 클릭한 광고의 단가가 국내 방문자 보다 훨씬 높을 때가 많습니다. 이러니 굳이 영어 또는 영문 광고를 차단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아무튼 차단하고 안 하고는 본인 판단이겠지만  굳이 신경 쓸 필요는 없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Posted by 정보헌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컴터맨 2012.07.11 19: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영문 광고보다 비뇨기, 성형 관련 광고를 좀 차단하고 싶었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정보헌터 2012.07.11 19: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컴터맨님 댓글 감사드려요^^;
      비뇨기나 성형관련 광고가 클릭만 된다면 아마 단가가 높을 것 같은데 그냥 두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그리고 글 내용에도 있지만 방문자들 컴터에는 그런 광고가 안 나올 수도 있어요~

    • 컴터맨 2012.07.11 19: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 비뇨기과 관련이란게...이쁜2 수술, 조루같은 것들이 주로 나와서요^^;;

      제 블로그 포스팅도 주로 IT관련인데 찾아오는 사람들이 저런 것들 클릭할 것 같지도 않고, 왜 자꾸 저런 광고들이 뜨는건지...잘 이해가 안되네요^^;;

    • 정보헌터 2012.07.11 2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구글 광고가 어떤 것이 나올지는 사실 우리같은 사람이 알기 어렵겠지요? ^^:
      저도 이쁜2이 수술 광고 자주 봤어요 ㅎㅎ

  2. 낚시네 2012.07.11 19: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목은 꼭 답을 알고 알려줄 것처럼 해놓고는
    본문 내용은 '하지 마라'라니.. -_-;

    전형적인 찌라시 신문과 같은 타이틀 방식.. ㅋㅋ

    • 정보헌터 2012.07.11 20: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을 제대로 읽지 않았나 봅니다.
      본문 내용에는 답도 있고 오답도 있습니다.
      답은 영문광고 차단하는 2가지 방법
      오답은 광고코드를 직접적으로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글을 다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3번글은 제 의견일 뿐입니다.

  3. 알송달송IT세상 2012.07.11 20: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글정책위반으로 AD코드를 건드리면 좀 위험하고요..
    제 생각도 광고단가 경쟁이 서로 이뤄지도록 걍 냅두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웹마스터툴에서 건드려야 할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 정보헌터 2012.07.11 20: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알솔달송IT세상님 반갑습니다.
      애드센스 도움말에도 나와있듯이
      명시적으로 하지 말라는 건 안하는게 최선인것 같아요!
      괜히 나중에 비활성화되고 나서 후회해봐야 소용없으니 말입니다.
      광고를 차단하고 안하고는 개별 블로그나 웹페이지의 특성을 고려해서 결국 게시자가 결정해야할 듯 합니다.
      암튼 좋은 의견 감사드려요~

  4. 애드센스포럼 2012.09.14 02: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롭게 개설된 애드센스 포럼입니다.
    애드센스에 대한 연구, 활용팁, 수익률 증진을 위한 커뮤니티 입니다.
    정보를 나눠주시고 애드센스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싶어서 댓글을 남겨봅니다.
    꼭 방문해주세요. http://www.adsenseforum.co.kr/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