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06.15 업데이트
아래 글에 나오는 도메인 애드센스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습니다. 즉 구글이 도메인 애드센스 광고를 중단했습니다.


세상에 쉽게 얻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이 티스토리 블로그 지니북(Geniebook.tistory.com)에는 광고가 달려있습니다. 현재 구글 애드센스만 달려있습니다. 원래 전 애드센스나 기타 광고에 관한 글은 되도록 쓰지 않으려 했습니다. 앞으로도 그럴듯합니다.^^; 수익도 별로 없는데 괜히 달아놓은 게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아직 초보단계의 블로그에겐 꽤 괜찮은 장식(?)이 됩니다. 다른 광고프로그램보다 구글 광고의 깔끔함이 맘이 듭니다.^^: 아무튼 아래에 구글 애드센스 중에서 "도메인 애드센스"에 대해서 간단한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저에게도 잠시 쉬는 도메인이 있었고 당장의 수익보다도 이런 저런 통계를 내 보는것이 나름 재미가 있어서 저도 도메인 애드센스를 설치해보았습니다. 물론 지금까지의 결과는 클릭 0 입니다. 클릭도 클릭이지만 페이지뷰 즉 방문자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보통 블로그에 하루 100명 정도 들어온다면 아마 애드센스 클릭이 거의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물며 광고만 나오는 도메인 애드센스에 방문자가 100명 아니 10명도 안된다면 수익은 1년이 지나도 기대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구글 도메인 애드센스 페이지뷰 192 클릭수 0

※ 위의 페이지뷰는 한달 동안에 발생한 페이지뷰이며 대부분은 초기 설치 시 본인이 직접 방문한 페이지 뷰임!


차라리 해당 도메인으로 블로그를 연결하는 것이 훨씬 더 나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결론적으로 구글에서도 이야기하듯 새로이 도메인을 구입해서 도메인 애드센스를 설치하는 것은 무모한 짓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즉 놀고 있는 도메인에만 설치하는 것이 가장 현명할 것입니다.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혹시나 나름의 기대를 품고 새로이 도메인을 구입하려고 시간과 돈과 노력을 투자하게 될 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고자 적어보았습니다.



[그래도 도메인을 사고 싶다면! 도움될만한 정보]


1. 선점도메인에 대한 구글의 입장

흔히들 애드센스를 위한 도메인을 위해서 "실수 또는 오타로 방문할 만한 도메인"을 물색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구글에서 승인 거절될 확률이 높습니다. (아래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참조) 이러한 도메인을 애써 구매해서 도메인 비용을 날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도메인 선점 도메인 애드센스



2. 기간 만료 또는 삭제된 도메인을 찾아주는 웹사이트(www.justdropped.com)


낙장 도메인 기간만료 도메인 검색


<여기>를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좌측에 기간만료 또는 삭제된 도메인 목록이 나옵니다. 더 자세한 도메인 검색을 위한다면 <후이즈> 등의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3. 도메인 애드센스 성공사례

 아래 유투브 영상에 보면 "$3.5 Million With Google Adsense For Domains?" 제목의 동영상이 나옵니다. 해당 주인공의 애드센스를 위한 도메인 "bankingloan.info"을 통해서 벌어들인 수익과 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저는 몇 번이나 동영상을 봤지만 수익을 위한 뚜렷한 팁을 찾지 못했습니다.^^:)

<유투브 영상 보러 가기>


정리하면서!
 

도메인 애드센스는 마치 로또(Lotto)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도메인 애드센스는 다른 애드센스 광고와는 달리 게시자가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습니다. 즉 도메인 구입 이외에 아주 간단한 설정 이외에는 더 이상 해당 도메인에 펼쳐질 광고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로또복권은 원하는 번호를 맘대로 적어 넣을 수 있지만 그 이상은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그냥 기다리는 일만 남겨집니다. 도메인 애드센스도 마찬가지입니다. 해당 도메인으로 방문자가 얼마나 들어올지 또 얼마의 수익이 생길지 전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구입합니다. 단지 구입해서 광고를 설치만 할 수 있습니다. 즉 꽝이 될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도메인을 로또 복권 구입하듯 한다면 시도해 볼만 하지만 저는 로또를 사지 않는 것처럼 애드센스를 위한 도메인도 별도로 구입하지 않을 것입니다. 유혹은 언제나 존재하지만!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다"라는 교훈을 늘 되새기며 그 유혹을 떨쳐버리고 있습니다.^^: 사실 수익이 난다면 도메인 애드센스 만큼 쉬운 게 어디 있을까요?

아무튼 개인적은 나름의 느낌과 경험을 이야기한 것이니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는 없을 것이나 충분히 참고는 되리라 생각합니다. 글을 마치며, 이 글을 읽게 될 모든 분들에게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_()_  

[관련 글 더보기]
2011/07/01 - [블로그 팁] - 티스토리 사이드바 간격/여백 조절 팁!
2011/05/05 - [구글(google)] - 구글 애드센스 설치 전에 알아두면 좋은 것들
2011/05/06 - [구글(google)] -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기 

Posted by 정보헌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링크정보 2011.07.04 0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당연한 얘기지만 도메인 유지비용보다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도메인을 구입해야죠.
    블로그에 어떤 글을 쓰느냐와 마찬가지로 어떤 도메인을 구입하느냐에 따라 수익이 달라지는 거니까 도메인 구입할 때부터 이 점을 고려해야죠.

    • 정보헌터 2011.07.04 12: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에 맞습니다. 다만 도메인을 구입하기 전에는
      방문자가 얼마나 될지 전혀 예상할 수가 없으니 좋은 도메인을 고르기가 정말 어려울 것입니다.~ 미리 테스트해볼 수 있다면 정말 좋겠어요!!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