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조루가 된 배터리 해결 방법] 
 

아이폰을 비롯한 스마트폰은 그 활용도 만큼이나 배터리 소모가 심한 편입니다. 필자는 아이폰3gs(16g화이트)를 사용해온 지 1년 반 정도 됩니다. 1년을 거의 채워가던 어느 날 갑자기 급감하는 배터리 때문에 "배터리 무상 교체 서비스"를 통해서 교체를 했으며, 지금은 교체한 지 6개월 정도 됩니다. 이걸 보면 아이폰의 배터리 수명이 1년 정도 밖에 안되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그런데 최근 또다시 배터리가 급감하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두어 시간만 있어도 10% 이상 소모되다 보니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자고 일어나면 100%(퍼센트)이던 배터리가 아침이되면 70 몇 프로로 떨어지더군요! 그래서 이전에 한 번 써먹었던 "모든 설정 재설정"팁을 사용했는데 이번엔 이것도 먹히질 않았습니다. 그런 후 며칠 있다가 다시 두어 번 "모든 설정 재설정"을 해보니 그제서야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모든 분들께 다 통하는 방법은 아닐지 모르지만 시도는 충분히 해볼 만 합니다.

"모든 설정 재설정"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홈화면의 [설정] > [일반] > 맨 하단 [모든 설정 재설정]을 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재부팅된 후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이후 벨소리, 배터리 표시 방법(%), 기타 개인설정 등은 다시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폰도 다른 기기마다 조금씩 다른가 봅니다. 제 것은 수신율이 좀 낮습니다. 같은 장소에서 다른 3gs(32g블랙)사용자와 비교했을 때 제 것은 안테나 표시가 3칸 정도일 때 그 분 것은 5칸 풀로 차는 걸 봤습니다. 배터리 소모도 아마 개개 기기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모두 같아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가 봅니다. 


**아이폰 배터리 퍼센트 표시 방법 : [설정] > [일반] > 사용내역 > 배터리 잔량 표시(%) 를 켜주시면 됩니다.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