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블로거는 포털 사이즈 및 메타블로그 검색등록부터 해야 한다!

블로거들에게 방문객 수가 중요하다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것이다. 블로그가 자기만 보는 일기장이 아닌 이상 대다수의 블로거들은 방문객 수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방문객을 끌어 들일 것인가. 물론 깔끔한 디자인과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가 가득한 글을 써야 방문객이 늘어난다는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글을 써본들 사람들이 찾아 올 수 없다면 말짱 헛것이 아닌가?.  그래서 검색사이트 등록 및 메타블로그 가입 등이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블로그를 노출시켜서 방문자를 불러들이는 방법은 검색사이트 등록과 메타블로그 가입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필자 같은 초보에겐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이 검색사이트 등록과 메타블로그 등록이 아닌가 싶다.

개인적으로 블로그 시작후 5~6개 글을 쓴 후에 포털사이트 등록 작업을 시작했었다. 우선 다음, 네이버, 구글, 야후 에 등록 신청을 했었다. 여기서 구글의 경우엔 며칠후 바로 승인이 나서 검색유입이 생겼으며, 야후는 RSS설정을 잘못하는 바람에 등록거절 메일이 날라왔었다. (티스토리 관리자>> 환경설정>>기타설정>>RSS공개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간단한 수정을 거친 후 재신청하니 승인 되었다는 메일을 날라왔다. 다음은 티스토리가 다음것이다보니 곧바로 승인 처리되어 현재 검색유입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문제는 네이버(Naver)다!  첫 신청후 "정보성 글이 부족하다" 이유로 승인거절을 당했었다. 곧바로 재신청을 할까 하다가 알아보니 포스팅 글 수가 10개 이상은 되어야 한다기에 일단 글을 좀 더 채운 다음 하기로 하고 포스팅 숫자가 15개 정도를 넘었을 때인가(잘 기억이 안난다) 새로이 신청을 과정을 밟았다. 하지만, 아직까지 답변메일 없는 상태이다. 똑같은 블로그를 보고서 다른 곳은 모두 승인요건을 충족해서 거의 곧바로 검색등록이 승인되었는데 네이버만 아직이다. 답변메일이 빨리 오기만을 기다리는 수밖에!


나머지 메타블로그 등록은 가입 또는 신청하면 거의 곧바로 처리되어서 간단하다. 이블로그는 현재 믹시,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에 등록된 상태다.


p.s.) 현재 구글 애드센스도 신청해 놓은 상태인데, 첨엔 실수로 신청 하자마자 한두 시간 안에 거절 당하고 말았다. 이후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어서 재신청을 했는데 이것마저도 거절당했다. 거절이유는 '저작권 문제'였다. 블로그에 실려있는 유투브 영상 몇개가 문제가 된것 같아서 모두 삭제하고 다시 재신청을 해놓은 상태다. 혹여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실 분들은 가능하면 저작권 문제가 제기 될만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삭제하고 신청을 해야 할 것 같다.


아래 이미지는 가장 최근 블로그 유입 경로를 보여주는데, 메타블로그 등에서는 순위 밖이다 보니 그들을 통한 방문자 유입은 정말 미미하고, 거의 다 검색을 통한 유입이다. 이왕 검색 유입이 대다수라는 결과가 나와있으니 앞으로 글을 발행할 때마다 훨씬 더 "검색어"에 신경을 써주어야 할 것 같다.

하루빨리 네이버 검색도 되어야 하는데.....


아이폰 아이튠즈 벨소리 넣기



■ 메타블로그 가입은 블로그 시작하고서 몇개 정도만 글을 써도 등록 가능하다.
■ 포털사이트 검색 등록은 되도록 많은 글을 써놓은 다음에 신청하는 것이 좋다. 특히 네이버.
■ 구글 애드센스 신청전에 저작권 문제에 걸릴 만한 영상물은 모두 삭제하는 것이 좋다.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아직 블로그 초보라 모르는 것도 많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아쉬운 건 아래 추천 또는 댓글이 거의 없다 보니 제가 발행한 글이 유익한지 아닌지를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기왕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아래 추천 또는 댓글 남겨 주신 다면  앞으로 글 쓰는데 너무너무 힘이 될 것 같습니다.



 

Posted by 정보헌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소공 2011.06.18 23: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팁과 정보로 구성된 유용한 블로그인것 같네요.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