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설명된 내용은 아주 기본적인 내용이다.
어쩌면 99명이 알고 1명만이 모르고 있을 수 있지만, 단 1명에게라도 도움이 된다면 그로써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1. 아이폰의 [설정]>>[사운드]에서의 두가지 "진동"의 의미

처음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벨소리 설정이 살짝 헛갈릴 수도 있을 것이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면 "진동"이라는 부분이 두 군데 나온다 첫 번째 진동은 아이폰의 좌측에 있는 무음/벨소리 버튼을 무음으로 해놓았을 때의 "진동" 을 의미한다. 아래쪽의 "진동"은 벨소리가 울리기 시작할 때 첫 부분에 진동도 같이 울린다는 의미이다. 이 설정은 뒷주머니 등에 휴대폰을 넣어 다닐 때 자칫 벨소리를 못들을 수 있기에 좋은 기능이다. 즉 벨소리와 진동을 동시에 사용한다는 의미이다.

아이폰 벨소리 설정


아이폰 진동 무음



처음으로 돌아가기


2. 개인별 벨소리 및 문자음 설정하기

아이폰의 [연락처]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사람을 터치하면 아래의 좌측이미지처럼 나온다. 여기서 우측 위의 "편집"버튼을 터치하면 하단에 각종 설정을 추가/삭제/변경할 수 있는데 하단에 벨소리 및 텍스트 소리(문자음)을 설정해 줄 수 있다. 
**아래 이미지에서 "기본 설정"이라는 것은 아이폰의 [설정]>>[사운드] 부분에서 설정된 대표 벨소리/문자음을
의미한다.

아이폰 개별 문자음 설정


처음으로 돌아가기

3. 아이폰 벨소리 및 문자음의 특성

(순정)아이폰의 경우 벨소리는 기본벨소리 외에 추가할 수 있지만, 문자음은 별도의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서는 추가할 수 없게 되어있다. 요즘 인기 있는 프로그램인 <아이폰 탐색기>를 사용하면 추가 할 수 있다고 한다.


벨소리 넣기/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의 지난번 글을 참고하면 된다. 아래 관련 글을 읽어보면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거라 본다.

Posted by 정보헌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1.08.30 03: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