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다는 단점 아닌 단점이 하나 있다. 다른 스마트폰의 경우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배터리의 소모가 빠르다는 건 거의 모든 스마트폰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을 그 기능에 충실하게 사용하게 되면 당연히 기존의 휴대폰보다 배터리 소모가 많을 것이라는 건 쉽게 예상해 볼 수 있다.

아이폰의 활용도가 뛰어난 만큼 배터리 소모는 그에 비례하는데 그래도 같은 용도로 사용을 하면서도 나름 그 소모를 줄여볼 수 있는 간단한 팁들이 많이 나와 있다. 하지만 여기서 나와 있는 것들을 다시 쓰고자 하는 것은 아니다.

아이폰은 그 이전에 아이팟에서 발전한 모델이다. 아이팟의 성공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개인적인 생각은 팟캐스트 기능이 중용한 성공의 요인이라고 본다. 국내에서는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까지 많이 보급된 상황에서도 팟캐스트가 제대로 활용되고 있지 않고 있다. 그 이유야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국내용 컨텐츠가 너무 부족한 게 아닌가 쉽다. 앞으로 점점더 많아지길 희망하며 그에 관련된 간단한 팁을 소개한다.



■ 배터리 소모의 주범은 스크린 화면!

팟캐스트 중에서 특히 교육용 그 중에서도 어학용으로 나온 팟캐스트가 많다. 그런데 오디오만으로 된 팟캐스트의 경우 아이폰, 아이팟의 베터리 소모에 별 영향이 없다. 하지만 동영상 팟캐스트의 경우 오디오만으로 된 것에 비해서 훨씬 더 빨리 배터리를 소모시킨다. 아이폰, 아이팟의 배터리 소모를 많이 요구하는 것은 당연 스크린화면이며, 그 중에서도 게임이나 동영상일 것이다.



■ 아이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노래나 동영상 감상하기

그런데 동영상으로 된 팟캐스트 영상을 영상화면만 끈 상태에서 주머니에 넣고 이어폰으로 들으면서 이동할 경우가 있을 것이다. 화면은 안 봐도 되고 대신 오디오는 들어야 하는 동영상으로 제작된 팟캐스트일 경우를 말한다. 이 때 화면을 꺼버리면 팟캐스트가 모두 꺼저 버린다. 이 때 화면을 꺼도 오디오는 계속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해보면 간단히 해결 된다.


1. 아이폰에서 팟캐스트 동영상을 재생시키자마자 꺼버린다. 끄는 방법은 재생을 멈추고 아이폰 상단의 버튼으로 화면을 꺼벼려도 되고, 곧바로 상단 버튼으로 꺼 버려도 된다.

2. 꺼버린 다음 이어폰을 끼워서 이어폰의 가운데 버튼을 눌러서 재생시키면 화면이 켜지지 않은 상태에서도 동영상에서 나오는 음성을 들을 수 있다. (이 때 이어폰을 미리 끼웠든 아니든 상관 없다) 



Posted by 정보헌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