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에 도착한 다음날인 토요일에 하카타역에서 버스를 타고 후쿠오카 타워를 방문했습니다. 아마 후쿠오카에 가 보신분들은 한번쯤 다 들리실 겁니다. 이미 다른 블로그나 카페에 나와있는 사진이나 글을 보신 분들이라면 달리 새로울 것이 없을 겁니다^^:


아무튼 하카타역에서 버스를 타고 갔네요!. 참고 하카타역에서 버스와 지하철을 위한 1일 패스를 구입해서 갔습니다. 1일 패스는 하카타역 1층 통로(?) 가운데 쯤에 있는 안내 및 매표소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말이 전혀 안 통하기 때문에 적당히 손짓과 약간의 영어 몇마디 정도로 해결했습니다. 


버스는 뒤로 타면서 표를 받아서 내릴 때 패스를 보여주면서 버스표는 표 넣는 통에 그냥 넣으시면 됩니다.  다 아시겠지만 일본은 교통비가 워낙 비싸기 때문에 외국인에게만(?) 허용된 패스를 끊어서 타는게 훨씬 이득일 것입니다. 물론 여러번 탈 경우이지요!



후쿠오카 하카타역


저희와 비슷한 시기에 가신 분들은 아마도 좌측에 있는 축제모형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하카타역 1층에도 아주 큰 게 있어서 오고 가는 사람들이 사진을 아주 많이 찍곤 합니다. 특히 일본인이라도 외지에서 오신분들이 JR 하카타역에 많아서 저희 같은 외국인 뿐만 아니라 내국인에게도 좋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었어요! 저도 물론 찍은 사진이 있지만 블로그엔...





(아래 사진) 후쿠오카 타워에 가기 위해서 내린 버스 정류장입니다. 막상 내리니 주말임에도 한산합니다. 내려서 뒷쪽을 바라보면 타워가 보입니다. 어디로 가야지 ?


후쿠오카 타워







(아래 사진) 정류장에서 후쿠오카 타워를 바라보면 주차장이 보입니다. 자전거가 줄지어 서있는 곳으로 걸어가면 바로 후쿠오카 타워 광장이 나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도 사진을 많이 봤지만 우린 정말 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덥긴해도 날씨가 꽤나 맑아서 타워 구경에는 딱이였거던요!


후쿠오카 타워




아래 사진은 후쿠오카 타워를 배경을 사진을 찍을 때 가장 잘 나오게 하는 위치에 카메라르 둘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둔 게 있는데 거기에 제 휴대폰을 올리고 찍은 사진입니다. 핸드폰 카메라라 더 좋은 화질은 기대 불가!!


후쿠오카 타워



(아래 사진) 타워에 올라가기 전에 앞 광장을 찍어 보았습니다. 역시나 깨끗합니다. 실제로는 사진보다 더 선명하고 깨끗한 날씨입니다.


후쿠오카 타워



(아래 사진) 후쿠오카 타워쪽를 바로 보고서!


후쿠오카 타워



후쿠오카 타워에 올라가기 위해선 표를 끊어야합니다. 외국인 또는 1일 패스권을 가진 분들은 할인이 됩니다. 표 끊고 잠시 기다리면 안내양이 있는 승강기가 나옵니다. 승강기 타면 안내하는 아가씨가 일본어와 한국어로 설명을 합니다. 한국어 발음이 아주 약간 어색한 면도 있지만 나름 잘 하더군요!


타워에 올라가면 별거 없습니다. 그냥 후쿠오카 타워 주위 도시가 한 눈에 들어온다는 것 정도네요! 그래도 날씨가 좋아서인지 아주 선명하고 깔끔한 도시 경관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래 사진> 모모치해변인가 인공으로 만든 해변입니다. 저기 가 보진 못하고 타워 위에서 사진으로만 봤습니다.


후쿠오카 타워 모모치해변



<아래 사진> 바다로 이어지는 강과 도시들이 아주 멋지게 펼쳐집니다. 우리나라 도시에 비해서 아파트 비율이 상당히 적고 대부분 주택으로 이루어진게 특징입니다. 높은 건물은 주거용이 아닌 상업용 빌딩들이 대부분입니다. 


후쿠오카 타워





<아래 사진> 도시를 빠져나온 강물이 바다를 만나는 곳입니다.!


후쿠오카 타워



후쿠오카 타워



실내 사진이 없습니다. 실제로도 몇 컷 안 찍었습니다. 사람들이 지나다니기에 찍기도 그렇고 그다지 볼 것도 없기에 따로 찍진 않았네요!  


<아래 사진> 타워를 나와서 버스정류장으로 다시 나왔습니다. 내렸던 곳에서 다시 버스를 타고 가면 됩니다. 종점이라서 버스가 여기서 다시 출발합니다. 아래 표지판엔 타워 위에서 봤던 인공해변으로 가는 길을 가리킵니다.



후쿠오카 타워


타워 구경을 마치고 후쿠오카 돔으로...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