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의 웹브라우저 점유률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속도가 빠른 것도 이유이긴 하겠지만 저는 그 외에도 많은 장점들이 있기에 그렇다고 봅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들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기능들을 잘 알아야겠지요? 아래 설명되는 내용은 아주 쉬운 부분이므로 이미 다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어요! 그래도 혹시라도 도움될까 해서 이렇게 적어봅니다.


구글 크롬 새 탭 페이지 열기

구글 크롬에서 아래 이미지에서 보이는 + 표시를 클릭하면 새 탭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새 탭 페이지에는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와 "최근에 닫은 탭"이 보이게 됩니다.

 
"최근에 닫은 탭"의 경우 모르고 또는 실수로 탭을 닫았을 경우 그 탭이 새 탭 페이지를 열어서 하단에 "최근에 닫은 탭"에 나타나게 됩니다.

(2013.08.29일 수정)
지금의 구글 크롬 버전에는 위의 이미지의 "+"표시가 없어졌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없어졌지만 그냥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그렇죠?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와 "최근에 닫은 탭"페이지 보이게하기/감추기

(2013.08.29일 수정) 아래 이미지는 이전 버전입니다. 지금 버전에서는 몇 가지가 변경되었네요

(이전 버전에서의 새탭페이지)


변경된 크롬 새탭 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운데에는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 8개가 배치됩니다. 상단에 모자이크 처리된 부분은 IE 즐겨찾기와 같은 기능인 크롬의 북마크입니다. 이 북마크를 평상시에 보이지 않게 해두어도 새탭페이지(빈페이지)에는 아래 이미지처럼 보이게 되도록 변경되었네요!


(변경된 새탭 페이지)


  우측 하단 모서리에는 최근에 닫은 탭을 복원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실수로 탭을 닫았을 지라도 다시 살릴수 있지요!



위의 이미지에서 상단 "자주 방문한 페이지" 부분의 파란색 박스 안에 아무 곳에서나 클릭하게 되면 썸네일이미지가 보였다가 사라졌다가 할 겁니다. 그리고 위의 두 파란색 박스 위 아무 곳에나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맨 우측에 X표시가 보일 겁니다. 이를 클릭하면 이 페이지들이 사라지게 됩니다.


다시 "자주 방문한 페이지" 또는 "최근에 닫은 탭"을 보이게 하려면 우측 하단에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클릭해서 맨 하단의 "자주 방문한 페이지" 또는 "최근에 닫은 탭"을 클릭해주면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자주 방문한 페이지 고정시키기

(2013.08.28 수정) 자주 방문하는 페이지 고정 기능은 없어졌습니다. 대신 우측모서리 닫기 기능은 여전이 있습니다. 하나를 닫으면 그 다음으로 자주 방문했던 페이지가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주 방문한 페이지"중에서 고정을 시켜서 항상 새 탭 페이지를 클릭했을 때 보이게 하려면 해당 페이지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상단 좌측에 핀 모양이 보입니다. 이를 클릭해주면 해당 페이지가 고정되게 됩니다. 물론 여기서 우측의 X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가 삭제됩니다.


간단한 방법들이지만 알고 있으면 나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팁이라고 봐요! 이제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거의 항상 크롬을 사용하게 되네요! 물론 크롬도 단점들이 있긴 하지만 이제 익숙해져서 그런지  익스플로러(IE)를 잘 사용하지 않게 되네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