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 모니터를 위한 크롬 탭 팁!

요즘 나오는 모니터는 아마도 거의 와이드 모니터일 것입니다. 또한 그 크기도 점점 더 커져서 굳이 듀얼 모니터를 구성하지 않아도 될 정도에요! (23인치 이상이 가장 많이 판매되는 듯 합니다.) 물론 필요에 따라서는 듀얼 모니터를 사용해야하겠지만...


그런데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다보면 의외로 공간이 많이 남습니다. 그래서 웹페이지를 마치 듀얼모니터로 보는 것처럼 두개 나란히 놓고 보기도 하지요! 바로 이 때 구글 크롬 사용자라면 간단하게 두 웹페이지를 1:1로 나란히 배열할 수 있어요! 이렇게 자동으로 배열되지 않는다면 상당히 귀찮은 일이 될 것입니다.



1. 현재 페이지가 모니터 전체화면이 아닐 때(아래 이미지 처럼 현재 열려져 있는 크롬 페이지가 모니터의 전체화면에 완전히 펼쳐지지 않은 상태)


열려져 있는 탭을 마우스로 콕 찍어서 웹페이지 좌측 가장자리 가운데 쯤 가져다 가면 창문 모양의 도킹창이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좀 더 진한 좌측 창에다 놓고 마우스를 놓아버리면 두 개의 탭이 모니터를 반절씩 이등분해서 열려지게 됩니다(설명은 길지만 한 번 해보시면 바로 아실 수 있어요!)




두개의 탭 중에서 아무거나 아래 처럼 콕 찍어서 이동하면 됩니다.



크롬 탭 분리크롬 탭 분리 및 리사이징



아래엔 화살표 부분을 확대한 것




아래처럼 모니터를 이등분해서 펼쳐집니다. 

현재 제 모니터는 와이드모니터가 아니라서 각각의 웹페이지가 좀 좁게 나와요!!





2. 모니터 전체를 사용하고 있을 때


이 때도 마찬가지로 모니터 맨 왼쪽 가운데 쯤으로 탭을 찍어서 이동하면 위에서처럼 도킹창이 나옵니다. 나머진 위와 마찬가지로 하면 됩니다.



3. 위의 1번의 경우에서 웹페이지 좌측 가장자리에 놓지 않고 모니터 좌측 가장자리로 가져다 놓으면 새로 옮겨진 웹페이지만 모니터의 절반을 차지하게 됩니다.(아래 그림 참고)



왼쪽 부분을 확대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경우처럼 할 경우 아래 이미지 처럼 새로 옮겨진 탭페이지만

모니터 절반을 차지하고 원래의 페이지는 그대로 있게 됩니다.






기타 탭관련 팁!

1) 분리할 탭을 모니터 최상단으로 이동하면 이동된 탭이 최대 크기로 새로 열리게 됩니다.




2) 분리할 탭을 모니터 최하단으로 이동하면 이동된 탭이 모니터를 수직으로 이등분해서 보여지게 됩니다. 여기서도 도킹창이 나타납니다. 사실 이 팁은 잘 사용되지 않을 듯하지만 혹여 필요한분도 있을 수 있으니 한번쯤 테스트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또 다른 팁도 있지만 사실 위에서 1번과 2번의 경우가 가장 많이 사용될 듯 합니다.! 그럼 즐거운 웹서핑이 되시길 바래요!!


Posted by 정보헌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