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Files(피디에프파일)은 한글, 워드, 텍스트 등 문서 서식의 한가지 형태입니다. 요즘엔 특히 Ebook과 연관되어 더 많이 이용되는 것 같습니다.  PDF파일의 주 용도는 아마도 "보안"성 때문일 텐데 사실 저와 같은 일반인들은 그다지 그 중요성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거나 알 필요도 없어보입니다.



1. Adobe Reader X(10) 다운로드


PDF파일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전용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널리 사용되는 것이 Adobe Reader일 것입니다. 현재 가장 최신 버전이 Adobe Reader X(10)입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기(한국어 버전)


다운로드하기 전에 아래 이미지처럼 체크하는 곳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요즘엔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무심코 다음(Next) 다음(Next) 누르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컴퓨터에 이상한 프로그램 또는 툴바(Toolbar)가 설치되어있거나 웹브라우저의 홈페이지 설정 등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니 잘 살펴봐야 합니다. 여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래 해당사항이 없으면 체크해제하고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다운로드 위치와 설치


 간혹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면 다운로드한 파일이 어디에 있는 지를 몰라서 헤메는 분들이 있는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내문서"안에 "다운로드"폴더 또는 "Downloads"폴더 안에 있어요! (윈도우 7이라면 아래처럼 내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 있습니다.




설치를 하게 되면(설치관련 내용은 생략) 이제 PDF파일은 Adobe Reader로 볼 수 있는데 추가적인 기능들은 유료버전이어야 가능합니다. 무료버전은 단순히 "보는"용도로만 사용한다고 생각하심 됩니다.





3. 구글 크롬(Google Chrome) 사용자라면!


만약 여러분이 PDF파일을 직접 제작하거 편집할 일이 없고 웹브라우저를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있다면 굳이 별도의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실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구글 크롬이 PDF파일 뷰어를 내장하고 있어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볼 수 있는데 다만 PDF파일을 더블클릭해서 크롬이 열리게 하려면 별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물론 크롬에서 설정할 일은 없습니다.(예전엔 크롬에서도 별도의 설정이 필요했는데 최근근버번은 바로 됩니다. 아래 링크 참고)


크롬을 PDF뷰어로 설정하기(여기서 2번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설정없이 PDF파일을 크롬으로 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크롬을 열어두고 바탕화면이나 폴더에 있는 PDF파일을 마우스로 콕 찍어서 크롬으로 가져다 놓기만하면 크롬으로 PDF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어때요? 간단하지요?




위에 이미지에 보면 Magazine이라는 PDF파일이 크롬으로 열리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저렇게 크롬으로 열리게 하려면 별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4. 결론적으로 


어쩌다 한번씩 PDF문서를 보거나 인쇄작업할 목적이라면 구글 크롬으로 충분하고 좀 더 전문적인 작업이 필요하면 전용 프로그램 또는 유료 프로그램을 구매 및 설치하시면 될 것입니다.


Posted by 정보헌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