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한번쯤은 스킨을 변경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겁니다. 저 또한 마찬가지였죠!


휴일이고해서 잠깐 블로그 스킨을 건들다가 완전 엉망 되어버렸네요. HTML 등 웹을 제대로 다룰줄 모르다 보니 어려운 스킨을 적용시키에겐 힘들어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을 적용해보았는데요. 스킨을 선택하고 적용하기 버튼을 크릭하기 전에 "미리보기"를 하게 되는데 이 미리보기만 했을 뿐인데 기존에 잘 쓰고 있던 스킨이 망가져버리네요. 


혹시나 스킨을 새로 적용하고 싶은 분들은 신중해야할 거에요. 더군다나 기존에 작성해 둔 글이 많을 경우엔 더더욱 그러네요. 또한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등 블로그 광고 테그가 삽입된 경우엔 더더욱 조심해야합니다. 저 같은 경우 구글 애드센스만 있는 이 코드들이 엉망이 되거나 사라집니다. 또한 어떤 스킨은 기존에 잘 나오던 포스팅 내의 사진들이 잘 안 보이게 됩니다.


티스토리 스킨



아무튼 이번일을 계기로 블로그 스킨은 블로그를 시작할 때 확실하게 해야 할 것 같네요! 하다가 바꾸고 싶더라도 참을 필요도 있겠네요. 물론 웹프로그램을 잘 다룰 줄 안다면 큰 문제가 없겠지만요. 아무튼 몇 시간을 스킨 정상화 시키는 데 써야할 것 같네요. 


위와 같이 깔끔하고 심플한 스킨은 없는지 웹디자인 등을 할 줄 모르는 사람에겐 너무 아쉬운 부분이네요~ 워드프레스 테마 처럼 좀 더 다양한 스킨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