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사양을 공개합니다. 조립한 지는 1년 정도 되었어요! 약 35만원 정도에 조립했던 기억이 나네요! 혹시나 자신이 조립햇꺼나 조립완제품을 구매하신지 좀 되신 분들은 CPU-Z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활요하시면 자세한 스펙을 알 수 있어요!


저는 게임을 전혀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고사양 컴퓨터가 필요 없었지요!, 대신 웹서핑을 워낙 많이 하기 때문에 인터넷만큼은 빠른 걸 원했어요! 동영상도 자주 보기에 그래픽도 좀 좋은 걸 달고 싶었지만 그냥 CPU에서 지원하는 인텔그래픽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요! 나름 만족합니다. 1080p 영상도 별 문제없이 볼 수 있어서 불편한 점은 못 느꼈어요! 저처럼 고사양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굳이 외장그래픽카드가 필요없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외장그래픽카드는 없지만 모니터는 좀 투자했어요! 물론 얼마 전에 새로 구입했지요! 델U2412m(24인치) 모델이에요! 16:10이라 웹서핑시 16:9의 답답함이 없어서 너무 좋습니다. 미세하나마 글자크기도 더 맘에 듭니다. 동영상을 볼 때도 자막을 고려하면 16:10이 오히려 더 좋을 때가 많아요! 저와 같은 많은 구매자들의 평이 좋은데는 다 이유가 있어요^^: 절대 후회 없을 모델이지요!


제가 조립할 때에는 (뭐 대단한 것도 아닙니다. 그냥 부품사다가 끼워맞춘거 외에는 별거 없어요! 물론 사양 궁합은 검색을 좀 했었지요!) 가격대비 성능을 많이 고려했었지만 안정성 또한 충분히 고려했어요! 그래서 파워만큼은 좋은 걸 넣고 싶었지요! 그러다보니 가격대가 좀 높아지더군요! 그러던 중 벌크제품이 나왔길래 냉큼 사서 달았는데 아주 만족합니다.


**벌크제품이라는게 원래 개별포장이 없이 대량납품되는 용도여서 제품 상의 차이는 없는 걸로 압니다.



CPU-Z 란?

간혹 컴퓨터를 산지 좀 오래되었거나 조립했던 기록을 보관하지 않았다면 업그레이드나 하드웨어에 맞는 드라이브 등을 새로 설치하게 될 때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지요! 그래픽카드가 어떤 브랜드인지?, 메인보드가 어떤 회사껀지 등등 다양한 스펙을 알 수가 있지요! 특히나 조립완제품을 오픈마켓 등에서 구매했을 경우 정말 상품설명에 나온 스펙 그대로 조립되었는 지를 알아보기 위한 방법으로도 적당합니다.



cpu-z 포터블버전 무설치버전

다운로드 사이트(링크)

위의 사이트로 이동해서 우측에 있는 최신버전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빨간색 박스안에 있는 버전은 포터블 버전(무설치버전)으로서 Zip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USB등에 압축해제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그냥 PC설치 버전은 맨 상단에 있는 1.63setup,english를 선택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버전 다운로드(링크)

위의 링크로 이동해서 아래와 같은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cpu-z 조립컴퓨터 사양 확인


설치할 때 주의할 점

너무 급하게 설치하다보면 원치않는 툴바가 설치될 수 있고, 브라우저의 홈페이지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신도 모르게 다른 프로그램이 추가 설치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악성코드가 아니고 무료로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대신 포함되는 광고와 같은 것입니다.^^:



아래에 두 이미지에 있는 체크박스를 해제하시면 위의 같은 일은 일어나지 않아요^^:


cpu-z 조립컴퓨터 사양 확인




cpu-z 조립컴퓨터 사양 확인




제 사용중인 컴퓨터 사양1 (CPU)


cpu-z 조립컴퓨터 사양 확인



그래픽카드(비디오카드) 정보: 내장그래픽카드를 사용중입니다.


cpu-z 조립컴퓨터 사양 확인



그리고 메모리 정보! 4G짜리 1개만 있어요!


cpu-z 조립컴퓨터 사양 확인



1년간 사용하면서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다만 요즘 인기있는 SSD하드를 장착하고 싶은 욕구는 생기네요! 아직도 용량에 비해서 가격이 비싼편이라 많이 망설여지긴하지만요!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