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키보드를 유심히 보시면 거의 한번도 누르지 않는 키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엔 윈도우즈키(windows key)입니다. 그런데 오늘에서야 새로운 팁을 발견했네요! 물론 이미 알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적어 봅니다.


윈도우7의 경우(xp도 마찬가지지만) 모니터 좌측하단 작업표시줄에 빠른실행을 위한 프로그램 아이콘이 배열되어 있습니다. 즉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위치시켜서 마우스로 쉽고 빠르게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 시킬 수 있는데 이를 마우스 대신 키보드 단축키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네요!



윈도우즈키 windows key



글로 쓰자면 긴데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겁니다. 예를 들어 [windows kye + 1]을 누르면 크롬이 실행되고 windows key + 2번을 누르면 IE(익스플로러)가 실행됩니다. 뒤로 갈수록 번호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원하는 순서대로 배열하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키보드 단축키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 윈도우즈키를 자주 사용해야겠어요^^: (※위의 내용은 윈도우즈7에서만 테스트했습니다. 그 외 버전은 잘 모르겠네요, 아마 윈도우즈키가 있다면 될 것 같네요!)


※ 프로그램 창을 내리는 것(최소화모드)도 동일한 방법을 단축키를 누르면 프로그램 창이 내렸갔다고 펼쳐졌다가 합니다.



Posted by 정보헌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갱갤 2013.03.30 18: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윈도우키를 이렇게도 활용할 수 있군요.
    평소 거슬리는 키 중 하나였는데 유용하게 쓸수 있을거같아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