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폰/아이패드 업데이트


며칠 전에 ios7 업데이트(ios7.0.3)가 있었습니다. 이제 예전처럼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가 업데이트 소식을 모르고 있을 일이 없어졌죠? 업데이트가 있으면 알림을 주기 때문이지요! 아무튼 개인적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그전부터일지도 모름)ios7 의 화려한(?)동작(애니메이션효과?)에 불만이 있었는데 이번에 그걸 해제할 수 있어서 아주 만족합니다.


설정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설정>>일반>>손쉬운 사용>> 동작 줄이기 들어가셔서 "동작 줄이기"를 켜주시면 됩니다.



손쉬운 사용의 동작 줄이기




2. Vmware를 통한 Mac설치(해킨토시?)


현재 아이폰 외에는 맥PC를 써본적이 없기에 Vmware로 잠깐이나마 경험해볼려구 시도했는데 결국 실패하고 말았네요!

아래 그림처럼 Vmware로 맥(Mac)을 설치할 수 있는지 조건이 되는지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Securable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상에 3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맥을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securable



그런데 전 가운데 "하드웨어DEP"는 Off 상태고 맨 오른쪽 "하드웨어 가상화(Hardware Virtualization)는 Locked On으로 나오더군요! 다행히 두가지 모두 해결가능한 것이라 다시 시도를 해보았어요!



1) 하드웨어 DEP 켜기


하드웨어DEP는 간단하게 말해서 "하드웨어 데이터 실행 방지"라고 하는데 이는 악의적인 코드가 실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메모리를 추가로 확인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입니다.(어렵죠? 그냥 넘어가시면 됩니다.)


"하드웨어 데이터 실행 방지"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하드웨어가 이를 지원해야합니다. 그런데 요즘 나오는 거의 대부분의 CPU가 지원하기 때문에 별로 신경 안써도 됩니다. 다만 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BIOS에서 설정을 해주어야하고 만약 지금 사용하는 OS가 윈도우XP라면 서비스팩2까지 깔려져있어야하고, 윈도우서버2003을 사용중이라면 서비스팩1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컴퓨터 프로그램에서 DEP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해주어야 합니다.(내컴퓨터>>속성>>고급 시스템 설정>>고급>>성능 설정>>데이터 실행 방지 에서 DEP적용 범위를 설정할 수 있음)



저 같은 경우 (내컴퓨터 속성에서 DEP가 활성화 되어 있었지만)BIOS에서 설정을 해주어야 했습니다. 요거 찾느라 몇 번을 재부팅했습니다. 바이오스의 어드벤스 탭에서 memory...뭐라고 하는 부분을 Enabled 해주면 되더군요! 




2) 하드웨어 DEP 동작 상태 알아보기


바이오스에서 확인하기 전에 명령프롬프트(cmd)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윈도우 시작>>cmd 엔터)



하드웨어 데이터 실행 방지(DEP)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wmic OS Get DataExecutionPrevention_Available 라고 입력했을 때  "TRUE"라고 나온다면 현재 "하드웨어 데이터 실행 방지"기능이 켜져 있는 것입니다. 만약 FALSE라고 나온다면 BIOS 들어가셔서 관련 기능을 Enabled 해주시면 됩니다.



3) 하드웨어 가상화 켜기


저처럼 하드웨어 가상화가 Locked On 으로 나온다면 하드웨어가 지원하기 때문에 BIOS에서 설정을 통해서 YES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제조사 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에즈락 보드)  BIOS의 어드벤스 부분에서 Hardware Virtualization 을 Enabled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저는 아무리 저 부분을 변경해줘도 YES로 변경이 안되더군요! 결국 해킨토시 설치도 못해봤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아무리 구글링을 해봐도 해결방법을 찾지 못했네요. 혹시나 아시는 분 계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