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거의 듣지 않습니다. 다만 산책할 때 팟캐스트는 자주 듣는 편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블루투스 이어폰은 출시된 지 좀 지난 모델입니다. 그리고 싸게 구입하려니 색상도 핑크외에는 품절입니다. 어쩔 수 없이 핑크색을 구매했네요~ 남자는 핑크? 아무튼!


저는 운전중 통화용도가 주 목 적입니다. 모노 이어폰은 디자인 괜찮고 브랜드 인지도 있으면 가격이 너무 높고, 또한 저처럼 바쁘게 움직이다 보면 분실하기 쉽상이라는 생각에서 구매가 꺼려지더군요. 가끔은 팟캐스트도 듣고자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했어요~. 택배비 포함 대략 3만원 주고 구매한듯 합니다.


일단 음질은 베이스음이 지나치게 과장된듯한 느낌이며, 그 외 통화음질은 아주 좋습니다. 무엇보다 배터리가 오래가는듯 합니다. 정확히 재보진 못했지만 모노이어셋의 짧은 배터리 시간에 비하면 상당히 길다고 느껴지네요~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SBH20



크기는 아주 작습니다. 32*32*8mm 정도나오네요~ 물론 클립을 포함하면 두께는 더 두껍게 나오겠네요! 왼쪽에 보이는 구멍이 이어폰 구멍이며, 오른쪽에 보이는 좌우 이동 버튼은 전원버튼입니다. 맨 좌측은 아주 작은 구멍은 마이크 우측에 전원버튼옆은 LED시그널 등입니다.


일단 전원버튼이 있어서 좋습니다. 왼쪽으로(이어폰잭쪽으로) 이동시키면 전원이 켜집니다. 사진에는 충전기랑 충전USB케이블이 빠졌네요~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SBH20



뒷면 클립은 다른 360도 돌아가지만 딸각하고 고정되는 방향은 한군데 입니다. 즉 그 방향외에는 옷깃에 꽂아도 지맘대로 회전할 수도 있다는 소립니다. 아무튼 고정은 잘 되는 편입니다.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SBH20


정면사진이 빠졌는데 정면 플레이버튼과 통화버튼 그리고 좌우 선곡기능 마지막으로 NFC기능이 있네요~소니폰이 아니라서 NFC기능은 쓸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처럼 볼륨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 SBH20


원래 핑크색으로 된건데 핑크색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잘 안 맞는 느낌이라 다른 이어폰에 있는걸 달아서 사용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커널형이 정말 싫지만 어쩔 수 없네요 요즘 거의다 커널형으로 나오네요~


줄길이는 전체 78센티 정도 나오고  이어폰잭에서 분리되는 지점까지 43센티 거기서 좌측줄은 23센티 우측줄은 43센티 나옵니다. 즉 왼쪽이 20센티 정도 짧아요~




쓸데없이 자세히 쓴 느낌은 들지만 혹시나 도움이 될까해서 주절이 써봤습니다. 아 참 충전을 빨리 되더군요 그리고 이어폰이 맘에 안들면 다른 이어폰으로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