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스마트폰이 아닌 휴대폰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거의 대부분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왕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좀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그 중에서도 사진과 관련된 어플 하나를 소개합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들의 카메라가 정말 좋아졌습니다. 다만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서 사진의 크기와 용량도 함께 높아졌기 때문에 몇 가지 단점이 생겼습니다.(아래 설명은 아이폰 위주의 설명입니다, 안드로이드 어플은 잘 모릅니다.)



1) 사진 전송 시 느려지거나 전송이 한번에 안 될 때가 생긴다.

제가 가진 아이폰4S로 사진을 찍으면 거의 대부분의 사진들이 2M 이상의 사이즈가 되어 버립니다. 또한 사진크기도 3264*2448사이즈로 아주 크지요! 이런 사진을 문자나 카톡으로 보낼 때 한번에 잘 보내지지 않는 경우가 생기더군요! 


2) 받는 사람에게 부담을 줄 수 있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상당수가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지도 모르지만 의외로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많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고용량의 사진을 여러장 보내게 되면, 문자 한 번에 적게는 2~3M에서 많게는 10M이상의 데이터가 소진 됩니다. 이런 일이 자주 있게 된다면 그 사람은 사진이 첨부된 문자 몇 번에 데이터 차감이 아주 커지게 됩니다. 


3) 블로그나 각종 SNS 사이트나 매체에 사진을 올릴 때 사이즈 조절이 필요하다

아마 블로그나 기타 사이트에 사진을 포스팅할 때 원본 그대로 올리는 사람은 드믈 것입니다. 물론 사진을 컴퓨터에 내려받아 포토샵 등으로 편집해서 올리면 되지만 이 또한 얼마나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왕 스마트폰을 가졌다면 스마트폰 안에서 거의 다 해결하는게 진정 스마트한 활용이겠지요?


4) 아이폰 사진 어플의 한계

아이폰 자체의 사진 어플에는 사이즈를 줄이는 옵션은 없습니다. 또한 사진 사이즈가 한가지라서 보통의 일반 카메라처럼 사진 찍을 사이즈를 미리 설정할 수도 없습니다. 다음번 ios업그레이드가 될 때 추가되면 정말 좋겠네요!



그래서! 적당한 어플이 없나 알아보고 여러개 테스트해 본 결과 저에게 가장 잘 맞는 어플을 찾았습니다.

어플이름은 Simple Resize입니다. 이름에 걸맞게 아주 심플해서 좋더군요!



아이폰 사진 크기 줄이기 Simple Resize



무료 앱입니다.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앨범에서 사진을 선택해서 사이즈를 조절 할 수 있고, 직접 이 어플에서 바로 찍어서 사이즈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 우측에 보이는 것처럼 미리 320, 480, 640 등의 사이즈가 세팅되어 있어서 바로 바로 적용하기 좋습니다. 미세한 조절은 좌우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맨 우측의 고리모양은 가로*세로 비율을 무시하거나 유지하거나 하는 기능입니다.



아이폰 사진 크기 줄이기 Simple Resize


좌우로 조절하는 막대로 사진사이즈를 맞추기 어렵다면 사진 사이즈가 나오는 "640x480(19.6%)"요 부분을 터치하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사이즈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좌측의 Y:는 세로를 의미하고 X:는 가로를 의미합니다. 사진 찍을 때 휴대폰을 가로모드로 찍었다면 이렇게 Y옵션이 나옵니다. 세로를 지정하면 가로는 자동으로 (비율에 맞게) 조절됩니다. 간단하지요?


만약 사진앨범(Library)에서 사진을 선택해서 작업을 마치면 사진이 하나 더 생깁니다. 원본과 편집본인데 뒤에 오는 것이 편집된 이미지 입니다. 


다양한 사진 편집 어플이 있지만 무료 어플 중에서 사이즈 조절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앱 중에서는 이게 최고인듯 합니다. 혹시나 다른 어플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Posted by 정보헌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