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깅을 하다 보면 의외로 해외 방문자가 많은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외에서 유입되는 방문자가 모두 외국인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 웹로그분석 등을 통해서 방문자 통계를 자세히 살펴보면 이탈률이 100%가 되는 해외 유입이 있다면 그들이 외국인일 확률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해외 유입 방문자를 그냥 돌려보내지 마시고 구글 번역기를 해당 블로그에 설치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특히나 여행 블로그나 한국의 문화나 사진과 같은 딱히 모든 글을 번역해서 읽지 않아도 되는 블로그 포스트라면 번역기를 가동한 결과가 상당히 만족스러울 수 있지 않을까요?


구글 번역기는 거의 모든 웹페이지에 설치가 가능하지만 아래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중심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먼저 구글 번역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먼저 구글에 로그인을 한 다음 하시면 아래 사이트에서 바로 구글번역 코드를 얻는 과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Google Translate Web Element 바로가기



2. 번역기 HTML코드 생성 및 가져오기

구글 홈페이지 번역기

스텝1 : 특정 페이지 또는 전체 웹사이트(블로그)에 적용할 것인가를 선택해줍니다. 
스텝2 : 해당 웹페이지(블로그)의 주된 언어를 선택해 줍니다. 




구글 홈페이지 번역기


스텝3 : 번역될 언어 선택과 웹페이지(블로그)에 설치될 번역기의 모양을 결정해 줍니다. 그 아래는 건들지 마시고 첫번째(Audomatically~) 체크 박스에 체크된 대로 놔둡니다.


구글 번역기 달기


스텝 4 : 이제 위의 개인설정을 마치고 나면 아래에 코드가 나옵니다. 이 코드를 메모장 같은 곳에 복사해둡니다. 나중에 블로그에 설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3. 티스토리에 구글 번역기 설치하기


티스토리에 설치하는 경우 대부분 좌측 또는 우측의 사이드바일 것입니다. 이를 설명해볼까 합니다.

 1)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의 스킨>> HTML/CSS편집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이드바 코드가 들어갈 적당한 자리를 선택한 다음 아래 코드를 삽입하고 저장합니다.

HTML/CSS편집에 보면 
 "
<s_sidebar_element>
블로그 이미지 모듈 등 각종 사이드바 모듈 
</s_sidebar_element>"

이런 식으로 반복적인 사이드바 모듈이 나오는데 아무"</s_sidebar_element>" 다음에 아래 코드를 삽입해주면 됩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구글 번역기


※ 위의 코드에서 <!-- 구글 번역기 --> 이부분에 "구글 번역기"라는 단어 말고 다른 이름을 붙여주어도 됩니다. 이것이 나중에 해당 사이드바의 이름이 됩니다.

※ 아래 파일은 제 블로그에 설치된 구글 번역기 코드 부분입니다. 귀찮으시면 이걸 그대로 복사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구글 번역기코드.txt


 

 

티스토리 사이드바 편집 구글 번역기


HTML/CSS에서 코드를 추가한다음 저장하고나서 사이드바로 이동해보면 위의 이미지처럼 번역기 모듈이 만들어져 있을 겁니다. 이를 "+" 눌러서 추가해주면 아래와 같이 우측으로 이동하며 이를 원하는 위치에 옮기시면 됩니다.

구글 홈페이지 번역기




구글 번역기 달기실제 추가된 모습


※ 위의 경우처럼 사이드바에 설치된 구글 번역기가 가운데 정렬이 되어있지 않았을때 가운데로 오게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center테그로 감싸주면 됩니다.

"<s_sidebar_element>
<center>
번역기 코드
</center>
</
s_sidebar_element>"



※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방법은 구글 애드센스 등의 광고를 설치하는 방법과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설치하는 방법참고하기]
2011/05/06 - [구글(google)] -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기

설명이 많이 길어졌지만 사실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느껴지실 겁니다. 아무튼 구글 번역기를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 설치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혹시 이 글에 오류가 있거나 잘 안되실 경우 댓글을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구글 번역기와 맞춤법
구글 번역기를 블로그에 설치하게 된다면 한글 맞춤법을 잘 지켜서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잘 지켜도 번역 결과가 좋지 않을 수 있는데 맞춤법 마저 지키지 않는다면 번역기를 달아놓으나마나일 것입니다. 그리고 글을 적을 때 가능하면 짧고 쉬운 문장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번역의 질이 좋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2011/05/08 - [블로그 팁] - 블로거에게 맞춤법이란?
2011/06/15 - [블로그 팁] - 블로그 글쓰기 팁! ( 방문자수를 늘리고 싶다면? ) 

※ 번역기 설치없이 구글 번역을 사용하기
구글 번역 사이트로 이동: 로가기


Posted by 정보헌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소공 2011.06.18 19: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블로그에 바로 달았네요~

  2. FIAP 편집국장 2011.06.18 21: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 잘 보고 갑니다. 덕분에 모르던걸 하나 더 알게 됐네요. 감사합니다.

  3. 아르뜨 2011.10.30 21: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 저도 바로 번역기 달았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