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멀다하고 북한 김정은이 갖가지 도발 위협을 가하고 있네요! 이런 일이 오래전부터 있어왔던 일이라 정작 우리들은 무덤덤한편인 것 같네요! 물론 정부나 군부까지 무덤덤하게 되면 큰일 나겠지요? 이런 와중에 골프나 치러 다니고 말이죠?


CNN뉴스에 보니 북한의 도발 가능성에 대한 방어책의 일환으로 SBX레이더함이 북한 해역 가까이로 이동중이라고 하네요! 우리보다는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어보입니다.(CNN뉴스 링크)



[사진출처: cnn.com(링크) "Kim Jong Un is not crazy."]


위의 사진에 있는 것은 미 해군 소속의 레이더함입니다. 정확한 한국명칭은 없지만 "바다위에 떠 있는 레이더 선박"이라고 보시면 되요! 


정식 명칭은 Sea-Based X-Band Radar(SBX)이며, 바다 위에 항상 떠 있으며, 자체 추진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강한 바람과 거친 바다에서도 작전수행이 가능하게끔 고안된 배입니다. 이 배는 '미 국방부 탄도미사일 방어시스템'의 일부분입니다. 즉 탄도미사일을 감시하기 위한 레이더라고 할 수 있지요!


자세한 스텍

길이 116미터, 높이 85미터, 가격은 900milion 달러, 선원은 75-85명정도이며 대부분은 군인이 아닌 민간(계약된)용역원들이며, 감시할 수 있는 레이더망의 도달거리는 2,000km, 배수량은 5만톤급!



[사진출처: 위키피디아]


[사진출처: 위키피디아]



Posted by 정보헌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쌤수학 2013.04.02 2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첫 뷰온! 뭔가 영화에서나 볼 것 같은 사진이네요. 신기한 모혀인데, 뭔가 강렬해보이네요. 이러다 진짜 전쟁이라도 나는 것 아닌 지 걱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