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IT뉴스를 보니 스마트시계에 대한 기사가 종종 보이네요! 그런 기사의 댓글을 보면 과연 가격 때문에 스마트워치를 사는 사람이 있을까하는 의구심을 가지신 분들이 있더군요! 아직 나와봐야 알겠지만 가격때문에 사지 못할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물론 필요없는 사람들에겐 굳이 살 필요가 있을까하는 생각은 들지만요!



아이워치 iwatch[이미지 출처: 9to5mac.com]

[애플 아이워치 예상 이미지]



오히려 베터리나 기능적인 면에서 과연 사람들에게 필요한 기기일까 하는게 의문이지요! 물론 단순히 시계기능만 있다해도 살 사람은 살 것입니다. 왜냐구요? 순수 일반 시계도 저가형 시계를 제외하곤 생각보다 비싼 시계들이 많으며, 이러한 시계들을 많이들 선호하거나 실제 착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명품 시계 아르마니 버버리 돌체


위의 모 쇼핑몰에서 캡쳐한 것인데 아주 비싸지도 그렇다고 싸지도 않은 가격대를 골라봤습니다. 즉 저정도 시계를 살 용의가 있는 사람들은 스마트시계가 저정도 가격과 비슷하다면 사지 않을까요? 거기다가 몇 가지 기능적인 추가 있다면 더더욱 가능한 상상이라고 봅니다. 즉, 가격은 큰 문제가 안될 것 같다는 이야기지요. 물론 너무 비싸면 구매자 수가 확 줄어들 수는 있겠네요!


p.s. 제가 일을 하다보니 의외로 손목시계의 필요성이 꽤 있더군요! 자주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서 주머니에서 휴대폰을 꺼내들기가 불편하더군요. 조만간 저렴한 시계하나 장만할 것 같네요(위의 이미지에 있는 건 너무 비싸! )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