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갑자기 스팸댓글이 많이 늘어났네요! 100% 해외로 부터 들어오는 스팸인데요!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보면 분명 해외 스팸 댓글 및 트렉백을 차단할 수 잇는 플러그인이 있어요!



티스토리 스팸 댓글

위와 같은 스팸차단 플러그인이 있어요! 그런데 문제는 요 플로그인을 회피하는 방법으로 아예 영어댓글을 이상한 한국어(번역기를 통한 한국어인듯)어 번역되어 "한글"로 올라오기 때문에 위의 스팸차단 플러그인(영어환자)이 소용없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티스토리 스팸 댓글


티스토리 스팸 댓글

위와 같은 댓글이 수도 없이 달립니다. 해당아이디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거의 다 쇼핑몰인 경우인데 과연 우리나라사람이 저런 해외 쇼핑몰을 이용할까 의문스러운데 이런 스팸댓글이 저들에게 이득이 될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이런 댓글에 대한 차단 방법이 없네요?


댓글차단기능이 있지만 아이피와 댓글작성자 모두 차단해도 아이피 등이 살짝씩 바뀌어서 들어오기 때문에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댓글차단은 별로 소용이 없네요! 더 나은 스팸댓글차단기능이 나오길 기대해봅니다.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