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어김없이 스팸 댓글이 달리네요! 100% 해외 쇼핑몰 광고를 위한 댓글입니다. 달리는 족족 차단 및 삭제해봐야 아무 소용이 없네요! 그런데 오늘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보니 "그림 문자(스팸차단)"플러그인이 있었네요? 언제부터 있었는지? 왜 제 눈엔 보이지 않았을까요? 아무튼 이 글을 쓰기 바로 직전에 적용을 해봤습니다. 효과는 지켜봐야겠지요?



티스토리 스팸 댓글 차단 플러그인


뭐 그다지 큰 피해가 가는 스팸댓글이 아니라 다행이긴한데 며칠만 방치해두면 수십개로 늘어납니다.! 


티스토리 스팸 댓글 차단 플러그인


위의 그림 문자 스팸차단기능은 많이 보신대로 댓글 입력할 때 그림문자를 입력해야 댓글이 써집니다. 적용범위는 "해외IP방문자"로만 해 두었습니다. 아직 국내 스팸 댓글은 발견되지 않았기에 국내까지 적용하기엔 그렇네요! 매번 저런 그림문자 입력하라고 하면 아마 댓글 잘 안 달릴겁니다!  다만 해외에 계시는 정상적인 방문자분들에겐 좀 번거로운 일이 되었네요! 이 점은 이해 부탁드려야겠네요~


위의 플러그인이 효과가 있을지는 며칠 두고봐야겠어요! 워드프레스 같은 설치형 블로그 같은 경우엔 다양한 플러그인이 제공되지만 설치형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의 경우엔 이 정도로 만족해야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좋은 결과가 있길 기대해봅니다.!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