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정 속옷의 유혹' 몸매는 좋아 보여도" 라는 

기사를 읽고 문득 생각난 것이 있어 이렇게 적어봅니다. 위의 기사 내용에는 노출의 계절이 다가오자 여성들의 몸매를 더 예쁘게 보이게 할 수 있는 각종 보정 속옷이 몸매는 좋아 보이지만 건강에는 해롭다는 내용입니다. 어찌 보면 아주 당연한 소리를 하고 있지요!


우리가 입는 옷이나 착용하는 신발 구두 등은 입거나 착용했을 때 불편하다 생각이 들면 99% 건강에 안 좋다고 봅니다. 지나치게 몸을 조이게 해서 혈액순환을 방해한다던가 신발이 너무 커서 발이 신발 안에서 놀아 자칫 발목 삔다던가 또한 발에 맞지 않는 작은 신발 사이즈나 발 볼 사이즈 등이 발가락의 변형(무지외반증)을 일으키기도 하지요! 이 모든 것은 잠깐만 생각해보면 당연한 내용입니다.(혈액순환의 중요성으로 인해서)



지갑

뒷주머니에 지갑 넣어 다니다간...


아무튼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위의 기사의 여성 보정 속옷이 아니고 남자들의 지갑에 대해서 이야기할까 합니다. 사실 지갑 자체가 문제 있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남성분들이 지갑을 혹은 휴대폰을 뒷주머니에 넣고 다닙니다. 다행히 휴대폰이 요즘 많이 얇아져서 예전 만큼의 문제는 안 되겠지만, 지갑의 경우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마찬가지일 것이고, 특히 위의 사진처럼 두툼한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남자들과 달리 여성분들은 대부분 지갑이나 휴대폰을 가방에 넣고 다니지만 남자분들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런데 이 지갑을 뒷 주머니에 넣어 다니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척추나 골반에 이상이 오게 됩니다.(골반변형이나 허리가 휘는 증상) 이러한 골반과 허리의 통증이 지갑 때문에 생긴다는 생각을 미처 못했을지도 모릅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도 지갑의 위치를 앞 주머니로 이동시키거나 상의에 넣은 이후 몇 달이 지나니 요통 특히 골반 쪽의 통증이 상당히 호전되었습니다. 물론 완치를 위해서는 일정기간 물리치료를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아직 시간이 나질 않아서 병원에 못 가고 있어요!)


이미 위와 같은 통증을 가지고 계신다면 빨리 병원에 가 보시는 게 좋겠네요. 아직 통증이 없다 하더라도 하지만 뒷주머니에 넣는 습관은 고치는게 좋을 것입니다.


Posted by 정보헌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