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몇 개월 전 다친 손가락과 손목을 치료하기 위해서 정형외과에 다녀왔습니다. 보통 병원에 가면 대기실에 혈압측정기 한대는 꼭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 다녀온 동네 정형외과에서도 마찬가지였어요! 

지난번 건강검진에서 생각지도 않았던 고혈압에 가까운 수치가 나와서 혹시나 해서 이번에도 평소 관심도 없었던 혈압측정기로 혈압을 쟀는데 이번에도 138이라는 수치로 나를 긴장하게 만듭니다.

돌아와서 잠깐 혈압에 대해서 검색하다가 유투브에서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용 혈압측정기가 눈에 띄어서 이렇게 올려봅니다.(iPhone ECG)

이 기계는 단순히 혈압을 아이폰 등으로 재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담당 의사에게 전송하여 굳이 병원을 방문하지 않더라 주기적인 측정치를 의사에게 보냄으로써 시간과 경비를 줄일 수 있고 또한 데이터가 자동으로 누적 집계가 되니 이 또한 편리한 기능이라 하겠습니다. 물론 이를 위해서는 혈압 측정기 뿐만 아니라 동영상에서도 나와있든 보안이 지켜지는 데이터 전송과 이 데이터가 여타 개인정보와 마찬가지로 다루어질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아무튼 앞으로 스마트기기들이 발전하면서 의료 분야에도 적지 않은 발전이 예상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이제는 예전보다도 더 건강에 신경써야하나 봅니다.
이제 고혈압에 좋은 음식도 챙겨먹어야 할까요?  우리 모두 건강하게 살아요!!

Posted by 정보헌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