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어에 보이길래 저도 한번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아직 책은 사보지 못했네요. 그래서 SBS 스페셜에 방영된 "끼니의 반란1부 1일1식, 밥심 VS공복력"이라는 프로그램을 보고 느낀 점을 적어보고자 합니다.


특히나 이 프로그램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관심있게 보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아무튼 이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일본인 박사의 외모와 그의 식생활에 조금 놀라기 까지 했네요 나이보다 훨씬 젊어보이는 외모는 그의 식생활 보다도 저를 더 놀라게 했어요!



1일1식[사진출처: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96&aid=0000229946]





이 프로그램이 방영된 후에 포털사이트 댓글을 보니 많은 분들이 하루 몇 끼를 먹느냐, 즉 먹는 횟수에 대한 이야기가 가장 많아보였습니다. 특히나 노동을 하는 직업이라면 절대 불가능한 식사법이라는 거죠! 충분히 설득력 있는 댓글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이 단순히 하루에 몇 끼를 먹느냐하는 식사 횟수에 촛점을 맞춘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횟수보다는 밥상의 질 !


긴말 필요없이 해당 프로그램이나 책에서 우리가 배워야할 점은 하루에 먹는 식사의 횟수가 아닌 한번을 먹더라고 어떻게 먹느냐는 식사의 질!, 밥상의 질적인 면을 봐야합니다. 프로그램에서도 잠시 나왔지만 그 일본인이 저녁에 손수 만들어 먹는 밥상을 보십시요, 그리고 잠깐이지만 멘트에서도 나왔지만 비록 하루 한끼라지만 사람이 하루에 섭취해야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도록 식단을 짜고 조리한 밥상이라면 굳이 양적인 3끼를 먹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저라도 저정도의 식탁이 매일 저녁에 차려진다면 1일1식을 충분히 실천할 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하지만 현실은 아니지요^^:



TV에 나온 사람들 처럼 (예를 들면 젊은 부부) 한 끼에 하루치 영양소를 넣을 수 있는 밥상을 차려 먹지 못한다면 1일1식은 피하는 것이 상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질적인 부분에서 실천할 수 없다면 평소 하던대로 양적인데서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해야는 것이죠! 



만약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1일1식을 하든 2식을 하던 하루에 섭취해야할 영양소를 1식이면 한번에 다 먹는 것이고 2식이면 2번에 나누어 먹는다는 생각으로 실천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고 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양적인 식사를 줄이지 않고서는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지 않을까요?


마찬가지로 소식이 좋다고들 하지만 무턱대고 소식을 하다간 영양결핍이 올지도 모릅니다. 소식을 한다는 사람들도 자세히 살펴보면 적은 양이지만 몸에 좋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소식을 하기위해서나 1일1식을 하기위해서나 밥상에 올라오는 음식의 질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죠!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p.s. 담에 책도 사봐야겠어요! 단순히 1일1식 보다는 다른 내용들이 궁금해지네요!




Posted by 정보헌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웃한의사 2013.03.12 09: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식단의 질이 정말 중요하죠.ㅎ
    이러한 인식이 많이 생기면서 일본쪽에서는 소식에 관한 책들도 많이 나오는 추세구요.ㅎㅎ
    저도 최근에 실천해 보고자 하는데 쉽지 않네요~

    • 정보헌터 2013.03.12 15: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게요! 소식도 중요하지만 한끼 식사로 3끼를 커버하려면
      그만큼 한끼의 영양소가 3끼의 영양소의 합과 같거나 커야할거에요!

  2.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03.12 13: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블로거님

    프랜딩의 블로거회원이 되시어 프렌딩의 위젯 및 배너를 달아 볼까요?

    cpc 1회당 50원 현금으로 지급된다네요 끝장납니다~

    프랜딩은 블로거들이 가입하여 프랜딩의 위젯을 설치하고 방문자가 상품을 클릭한때마다 cpc당 수익을 적립하고 매달말일 수익을 받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블로거님은 프렌딩에 로그인하시면 적립된 예치금과 로그분석내용을 투명하게 보실수 있습니다.
    프랜딩은 외국계열회사인 구*에드센*와 크리**처럼 달러 수표로 수수료를 지급하거나 번거로운 수수료이체신청이 아님에 매달 계좌이체로 지급됩니다.

    현재 블로거회원분들이 매우 좋아하시는 수익베너 위젯입니다.

    이제 프랜딩으로 갈아타야지 않을까요?

    프랜딩 베너를 달고 퀄리티높은 포스팅을 업로드하는 블로그가 되세요

    간단한 가입으로 프랜딩의 블로그 회원이 될수 있으며,

    가입 및 동네 꼬마도 할수있는 위젯 설치 방법은 네이버검색 "프렌딩" 을 방문해 주기~

  3.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03.23 16: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하도 1일1식 열풍이라 저도 좀 혹하긴 하는데
    저같은 경우는 위가 작은 편이라 한 번에 조금씩밖에 못 먹거든요.
    대신 여러번에 걸쳐 먹는 스타일이라 아무래도 힘들 것 같더라구요.ㅎ
    그나저나 저 박사라는 사람 진짜 젊어보이네요~ㅎㅎ^^

    • 정보헌터 2013.03.25 06: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게요? 엄청 젊어보이죠?
      그런데 방송에는 자세히 안나왔지만 동안의 비결은
      소식에만 있지 않은 것 같아요!
      자칫 소식 또는 1일1식을 하면 젊어진다고 속단할 우려가
      있어보여요!!